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첫 일주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기자회견을 가진 안첼로티 감독

Hola Bonita 2013.07.20 21:13 조회 4,749 추천 11

Ancelotti press conference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기자회견장에서 레알 마드리드 감독으로서 보낸 첫 일주일간의 일정에 대한 소감과 더불어 병으로 사임을 결정한 티토 빌라노바 전 바르셀로나 감독에 대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아주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우리는 첫 주 훈련 일정을 프로다운 모습으로 진지하게 소화했죠. 선수들은 약간의 피로와 함께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즌의 첫 일정을 소화하기에 아주 좋은 마음가짐과 태도죠."

"이제 프리시즌의 첫 평가전을 앞두고 있죠. 프로다운 자세가 중요합니다. 아직 선수들의 컨디션이 완벽하게 되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선수들은 최대 45분까지만 뛸 예정입니다. 시작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법이죠."

"볼을 잡으면 전원이 공격에 가담하고 반대의 경우에는 전원이 수비 가담, 이것이 저의 시스템입니다. 제가 말했다시피 우리는 아주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고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할 생각입니다. 뛰어난 공격 축구를 구사하기 위해 팀을 잘 구축해야죠." 

"같은 축구계 인사로서 티토 빌라노바 감독에게 진심으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매우 안타까운 일이죠. 티토 감독이 병을 잘 이겨내길 빌고 감독 본인뿐만 아니라 클럽의 모든 인사들에게도 마찬가지로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부디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환상적인 선수라는 점은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의 기량과 프로 정신은 굉장히 중요한 클럽의 자산입니다. 또한 그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모범적인 본보기죠."

"저는 클럽 외부의 선수에 대해서는 그렇게 많은 언급을 할 수 없습니다. 베일에 관해 그렇게 할 말은 없을 것 같군요. 그가 훌륭한 선수라는 점은 익히 알려져 있죠.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클럽 외부의 선수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하는 것이 그들을 존중하는 태도죠."

"저는 이과인과 사적인 내용을 포함해서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과인은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고 저는 그 점이 아주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이 이상 할 얘기는 없습니다. 코엔트랑도 마찬가지로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는 훌륭한 레프트백이고 여전히 클럽에 속해 있습니다. 코엔트랑 또한 아주 중요한 선수죠."

"지주와의 관계는 환상적입니다. 그는 의욕이 넘치고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의지가 아주 강하죠. 아시다시피 지주는 선수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우리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존재입니다. 팀을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죠."

"이케르와 라모스는 휴가 중에도 훈련장을 방문해서 선수들을 격려하고 코치진과 인사를 나눴죠. 그들의 그러한 모습이 아주 기뻤습니다. 진정 프로다운 자세죠. 저는 이케르와도 대화를 나눴고 아주 긍정적이었습니다. 다들 의욕으로 가득하죠."

"이야라와 이스코 또한 환상적이죠. 그들은 팀에 아주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말을 아끼고 묵묵히 훈련에 열성적으로 임하고 있죠. 그러한 젊은 선수들은 팀에 의욕과 열정을 불어넣는 존재입니다."

"(공격수의 영입을 묻는 질문에 대해) 클럽에는 이미 벤제마, 이과인, 모라타와 헤세 같은 선수들이 있습니다. 이런 젊고 실력있는 선수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아주 기쁩니다."

"저는 제가 잘 알지 못했던 한 선수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바로 카르바할입니다. 저는 이렇게 좋은 선수가 있다는 걸 미처 몰랐어요. 그는 저에게 굉장히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 일정에서 가장 놀랄 만한 발견이었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6

arrow_upward [Official] 라울 알비올, 나폴리 이적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는 티토 빌라노바의 쾌유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