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무리뉴 : 유스 선수들이 1군팀에 남길 바란다

Elliot Lee 2012.10.31 04:44 조회 4,642 추천 3



"모든 대회의 모든 경기는 다 중요하다. 우리는 알코야노라는 축구의 정상과는 한동안 멀었던 팀과 경기를 하게 되지만 그들을 존중하고 경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인지해야한다. 우리는 알코야노와 코파 델 레이를 존중한다. 그것이 우리가 경기에 임하는 첫번째 자세일 것이다. 지난 해 우리는 8강에 올랐고 상대는 우리가 탈락하기 훨씬 전에 탈락했다."

"나는 페페, 라모스, 외질, 그리고 호날두를 소집하지 않았다. 알론소도 출전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선수들은 규정에 따라 소집했다. 대신 할 선수도 없다. 적어도 1군 소속의 7명의 선수들이 출전해야한다. 나초, 모라타, 그리고 헤수스가 카스티야 소속이기 때문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 우리는 가능한 많은 선수들을 데려가야했다. 유스 출신의 알렉스와 호세 로드리게스도 우리와 함께 경기를 위해 이동하게 될 것이다."

"토릴과 나는 평범한 관계이다. 어떠한 전쟁도 우리 사이에는 없다. 나는 1군 팀을 위해 일하고 그는 카스티야를 위해 일한다. 현재 내가 데리고 있는 모라타, 나초, 그리고 헤수스를 그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차출해도 된다.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좋은 일이다. 나에게는 이 3명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좋은 일이고 그에게는 팀의 성적을 위해 좋은 일이 된다. 그는 자신만의 자율성을 가지고 있고 그는 그 것을 잘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다른 경기 운영 전술과 모델을 가지고 있다. 카스티야에 있는 포지션이 1군 팀에는 없다. 예를 들어 헤세와 같은 역할은 없다. 우리 1군 팀의 사이드 라인 선수들은 최전방과 후방을 다 소화해내야 한다.

나는 그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있고 우리의 관계는 평범하다. 언론에게 어떠한 말도 내가 한적이 없다. 그리고 그렇게 할 일도 없을 것이다. 토릴은 내가 말한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 그는 나와 함께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나는 나초는 중앙 수비수로 기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 것은 토릴의 자율성의 문제이다. 그는 1군팀인지 아니면 다른 것인지에 대해 결정을 해야 할 것이다."

"파비노는 카스티야의 대다수의 선수들과 비슷한 나이이다. 만약 23~24살의 선수가 1군 팀에 오르지 못한다면 27~28세가 되어도 마찬가지다. 가능성이 있는 18~19세의 선수들이 있다면 그들의 훈련 과정을 보면서 1군 팀에 승격을 시킬 수도 있다. 파비노는 지금 딱 그 단계이고 내가 볼때는 매우 긍정적이다. 알렉스나 호세 로드리게스도 마찬가지이다. 

1999년과 2003년 사이 유스 였던 파본, 루이스 가르시아, 알렉스 페레스, 올라야, 코렐레스, 아란다, 카를로스 산체스, 도라도, 메카, 미냠브레스, 보르하, 세레테, 페르난도, 포르티요, 발도, 루벤, 라울 브라보, 그리고 아한소는 1군 데뷔를 하였고 모두가 현재 팀에 없다. 페예그리니 시절 마르코스 알론소, 모스케라, 그리고 후안 프란등 총 9명 데뷔를 하였다. 라모스 파레호등도 데뷔를 했고 코디나와 부에노, 그리고 그 전에 25경기를 소화해 중요한 역할을 소화했던 미겔 토레스도 데뷔를 했다. 니에토, 메히아, 파레데스, 리키, 그리고 누녜스도 있었다.....나는 선수들이 1군 팀에 남을 수 있기를 바란다."

"혹자가 호날두에 대해서 말하는 것으로 인해 사람들의 인식이 바뀐다고 생각치는 않는다. 베르나베우를 떠나 매 원정 경기마다 모욕을 당하는 것은 선수에게 있어서 분명 쉽지 않은 일이다.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그러한 모욕과 매너없는 처사에 반응하지 않는 것이다. 가끔 호날두의 반응에 대해 언론이나 그의 적들이 불만을 말하는데 이런 것에 대해 절대로 반응해서는 안된다. 내가 알기론 호날두는 그런 적이 없다."

"라파엘은 지난 시즌 라요와의 경기에서 데뷔하였고 챔피언스 데뷔는 아약스 전이었다. 사람들이 그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발롱도르에 대해서 말하자면 나에게 아무런 것도 아니다. 우리의 역할은 이 상이 제대로 된 선수에게 가게 만드는 것이다. 투표를 하는 사람들을 존중하고 그들의 결정을 존중할 뿐이다. 중요한 것은 경기에서 이기는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2

arrow_upward 부트라게뇨, 무리뉴-토릴 아무런 문제 없어 arrow_downward 알론소, 사라고사 전 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