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그라네로 : 올해는 준비가 더 잘 되어있는 상태

번즈 2012.07.22 20:01 조회 4,566 추천 10
떠날 생각을 했었는가, 아니면 현재의 역할에 만족하는가?
떠날 생각도 하지 않았고 같은 역할만을 계속 맡을 생각도 안 했다. 선수라면 누구나 그렇듯 나는 더 비중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 그러나 그걸 위해 팀을 바꿀 필요는 없다. 여기서도 더 비중있는 선수가 될 수 있고, 그걸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지난 한 해동안 나는 많이 성숙했고, 올해는 더 잘 준비가 된 상태이다. 우리 모두가 제로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고, 내가 자리를 차지하고 중요한 선수가 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

올 시즌이 당신에게는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16번째 시즌인데...
더 배우고자 하는 의욕과 기대들을 안고 있다. 이전의 15시즌과 마찬가지로 말이다. 올 시즌 우리 팀에겐 많은 중요목표들이 있다. 내 개인적으로는 더 성장하고, 팀에 안착하는 것이 목표다.

2013년이면 계약이 끝나는데, 재계약은 할 것인가?
내 재계약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내가 이 곳을 좋아한다는 사실엔 의심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 클럽이 내가 남기를 원하기만 한다면, 클럽이 원하는 기간만큼 나는 여기에 있을 것이다.

당신이라면 누구에게 발롱도흐를 주겠는가?
발롱도흐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인데, 축구는 팀 스포츠인만큼 한 선수에게 상을 주는 건 다소 공평하지 못한 것 같다. 선수 개개인으로선 의미가 크지 않다. 내 생각으론 지난 시즌에는 다른 팀들보다 훨씬 우위에 있는 한 팀이 존재했다. 우리는 많은 기록을 깼고, 그러니 이 팀에서 수상자가 나오는 것이 적절할 것 같다. 자격이 있는 선수는 많으니 나는 이 이야기에 끼어들지 않겠다.

모드리치는 어떻게 생각하나?
해마다 훌륭한 선수들이 여기 오고 또 떠난다. 중요한 것은 팀이 강해지는 것이다. 스쿼드를 강화하는 건 복잡한 일이지만 보드진에서 그걸 위해 일하고 있을테니, 우리 선수들은 모두를 잘 맞이해주면 된다. 레알 마드리드를 더 위대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선수라면 우리는 언제고 환영이다.

현 스쿼드가 싸워 이겨야 할 팀이라고 생각하나?
물론 그렇다. 리가의 다른 팀들에게 우리는 싸워 이겨야 할 팀이다. 지난 시즌의 기록들은 거의 넘어서기 어려울 정도이고, 앞으로 오랫동안 그걸 목표로 경쟁해야 할 그런 시즌이었다고 생각한다. 리가에 있어선 거기서 더 나아질 것들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 우리는 다른 대회에서도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지난 시즌은 대단한 시즌이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8

arrow_upward 오비에도전 소집 명단 : 22명 소집 arrow_downward [Official] 페르난도 가고 발렌시아 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