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라스 : 8점차는 큰 점수

번즈 2012.03.20 20:23 조회 5,184 추천 4
말라가전 무승부가 팀에겐 굉장한 충격이었을 텐데!
글쎄, 물론 우리 모두가 경기 후 조금 슬펐던 건 사실이야. 우린 승리를 기대했으니까. 하지만 드라마틱하게 받아들일 건 없다. 바르셀로나와는 아직도 8점 차이가 나고, 그건 큰 점수라고! 지금은 모두가 비야레알과의 경기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타이틀 경쟁을 계속하기 위해 말이지. 한 경기에서 비겼다고 해서 끝나는 건 아무것도 없어.

91분에 실점을 허용했을 때, 정확히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건가?
카소를라나 호아킨과 같은 선수들은 경기 내내 공을 다루는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그 프리킥이 주어졌지……. 그 골은 누구의 잘못도 아니야. 카소를라가 너무나 잘 찼기에 골대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는 건 불가능했다. 그런 일도 생기는 법이지. 이제는 모두 내일 있을 비야레알전에서 이기기 위해 결집할 거다.

무승부 이후 라커룸에서는 정말로 분노가 들끓었나?
분노는 아니었어, 그보단 낙담이라 해야겠지. 하지만 당연한 일 아니겠어, 우린 타이틀을 원하고, 가능한 빨리 챔피언이 되고 싶으니. 물론 베르나베우에서 승점을 잃는 건 좋지 않지만, 제발, 이게 세상의 끝은 아니라고. 우린 여전히 리그 1위야.

스페인 언론에서는 벌써부터 바르셀로나가 8점차를 뒤집을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우리는 바르셀로나 걱정은 하지 않아. 우리 자신만을 생각하고 있다. 우리의 목적지는 우리 손에 달려있다는 걸 너무나 잘 알고 있거든. 계속 경기에서 이겨나가면, 우린 챔피언이 될 거다. 그건 확실한 사실이다.

적어도 다시 선발 라인업에 들었던 것은 당신을 기쁘게 했을 것 같다. 비록 미드필더로서가 아니라 측면에서 뛰기는 했지만 말이다.
한동안 뛰지 못했고 선발로 뛰는 걸 많이 꿈꿨었다. 또 피지컬적으로도 아주 느낌이 좋았고. 이제는 오른쪽 풀백으로 뛸 때나 미드필더로 뛸 때나 그렇게 차이가 크다고 느끼지 않아. 훨씬 많은 경험을 쌓았고 풀백 자리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더 잘 알게 되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우리가 승점 3점을 가져갔더라면 나의 복귀도 더 만족스러웠을 것 같다.

공격 시에는 아주 활발하게 움직였지만, 때로는, 수비에 있어선 어려움을 좀 겪는 것처럼 보였는데, 스스로도 똑같은 분석을 하는지?
그게, 한동안 안 뛰었기 때문에 내 느낌을 다시 찾을 필요가 있었다. 말라가전에서는, 수비적인 면에서 평소보다 좀 어려웠던 게 사실이야. 하지만 공격적인 면에선 잘 되었다고 생각한다.

승점 차가 2점 더 좁혀진 것 때문에 혹시라도 걱정하고 있을지 모르는 마드리드 팬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가?
프랑스어에는 이런 표현이 있다, “집에는 불이 나지 않았다”고. 무슨 뜻이냐면, 심각한 일이 벌어진 건 전혀 아니라는 뜻이야. 테이블 꼭대기에 있는 건 마드리드니까 우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프랑스 대표 팀 감독인 로랑 블랑은 유로에 당신을 고려하고 있다는 말을 했는데, 23인 명단에 들어가고자 희망하고 있는가?
그와는 만났고 대화를 했었다. 블랑은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있어. 그가 나를 레블뢰에 넣을 생각을 하고 있다는 걸 듣게 되어 정말 기쁘다. 나는 프랑스 사람이야. 그리고 늘 말했듯이, 나는 대표 팀을 향한 문은 내가 뛰고 있는 클럽에서 잘 할 때에 열리는 거라고 믿는다. 하지만 유로보다 그 이전에, 레알 마드리드에서 정복해야할 타이틀들이 있어.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비야레알전 소집 명단: 20명 소집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UCL 8강에서 아포엘 니코시아와 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