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과인과 벤제마

번즈 2011.08.05 00:30 조회 5,181 추천 6


  카림 벤제마와 곤살로 이과인이 텐진 올림픽 스테디움에서 기자회견에 참석한 선수들이었다.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들이 중국에서 기자회견을 가질 때 마다 그렇듯, 다시금 회견장이 좁게 느껴질 만큼 꽉 들어찼다. 


이과인:

마드리드가 다른 공격수를 필요로 하는가?
그건 내가 할 결정이 아니다. 감독님과 보드진의 일이지. 우리는 이대로 만족스럽지만, 만약 다른 공격수가 온다면 그건 내 일이 아니라 클럽의 일이다.

이과인은 다시금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해야하는 것일까?
매 해마다 같은 질문이 돌아오는데, 이제 지친다. 나는 팀을 돕고, 골을 만들고, 일을 하려는 의도로 이 팀에 있는 것이며 그런 다음 결정은 감독님의 몫이다. 나 자신이 하는 것을 믿고 있으며, 때문에 침착하다.

바르셀로나가 치바스를 상대로 패하는 동안 마드리드는 여섯 경기에서 6승을 거두었다...
우리가 이긴 처음 몇 경기에는 난 참가하지 않았다. 우리는 여섯 경기에서 6승을 거두었고 나는 동료들이 해낸 일에 대해 아주 기쁘다. 우리가 모든 경기에서 이기기는 하였지만 바르셀로나나 수페르 코파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는 아니다. 오직 토요일 경기만을 생각해야 한다.

훈련 중 훈련장에 뛰어 들어온 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솔직히 나는 그 팬들을 이해한다. 팬들에게 (선수들을)지속적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없는 나라에서라면 뛰어 들어온 것도 그럴만한 일이다. 나라도 똑같은 일을 했을 것 같다. 나쁜 의도는 없이 한 행동이다. 그 행동이 이해가 가고, 또 안전요원들이 취한 행동 역시 이해할만하다.

당신의 현 상황은 어떠한가? 주전인가, 서브인가?
지난해에는 불행히도 시즌 전체를 경쟁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백퍼센트라고 느끼고 있다. 비록 이건 전적으로 내가 답할 질문은 아니지만 말이다. 이 클럽에 모든 걸 주는 데까지가 내가 할 일이고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언제나 내게 잘 대해 주어왔다.

수페르 코파에 대해서는...
수페르 코파에 대해선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머릿속에 있는 것은 오직 토요일 경기뿐이다. 

광저우가 중국의 마드리드로 알려져 있다면 텐진은 바르셀로나로 알려져 있는데, 어떤 팀이 더 상대로 이기기에 쉬울 것 같은가?
우리는 지금 프리 시즌을 보내는 중이고 이미 광저우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가졌다. (그 경기가) 테스트를 해보고 일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고, 이제 톈진과의 경기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 지켜보도록 하자.

부상을 당하기 전에, 당신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아주 좋은 콤비를 이루었다. 다시 반복될 수 있을까?
부상 전에 우리 둘은 많은 골을 넣었었지만 그건 아무 의미도 없다. 카림 역시 내가 부상을 당한 동안 아주 잘했고, 내가 새 시즌에 대해 걸고 있는 기대치는 맥시멈이다. 부상에서 복귀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그래서 지금은 더 즐기고 있다. 나는 올 시즌이 우리 모두에게 좋은 시즌이 되기를 희망한다.



벤제마:

지난 시즌보다 더 중요한 존재라고 스스로 느끼는가?
내가 백퍼센트의 상태라고 느끼고 있기 때문에 전보다 훨씬 느낌이 좋다. 올해는 내가 마드리드에서 보내는 세 번째 시즌이고, 내가 클럽과 동료들의 모든 신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안다. 

크리스티아노와 서로 잘 이해하는지?
그는 경기장 밖에서나 안에서나 내 친구이다. 그와 서로 잘 이해하고 있다는 건 확실하며 앞으로도 계속 남은 경기들에서 서로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여태껏 해왔던 것처럼 열심히 해야 한다. 우리 모두가 팀에서 각자 해아 할 일을 하고 있고 그게 드러나고 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무엇이 달라졌는가?
달라진 점은, 지금은 내가 훨씬 더 좋아진 느낌이라는 것이고 좋은 경기를 하기 위해 훈련에서 열심히 하고 있다. 그게 감독님이 내게 원하시는 것이고 나는 그걸 하려고 한다.

수페르 코파에 대해서는...
우리는 여기 오로지 토요일 경기에 대해 생각하기 위해 있는 것이지,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 대해 생각하기 위한 자리가 아니다.

새로운 공격수의 영입에 대하여
그건 내가 내리는 결정이 아니다. 우리 일이 아니야. 감독님과 보드진에게 달려있는 일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4

arrow_upward [Official] 세르히오 카날레스, 발렌시아 임대 이적 arrow_downward 호날두: 수페르 코파에는 최상의 상태가 되어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