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레알, "도대체 페페가 왜 퇴장?" 공식 웹사이트서 불만

레매운영팀유팀장님 2011.04.29 14:45 조회 5,912 추천 33

페페는 왜 퇴장당한 것인가? (공식 웹사이트)

레알 마드리드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페페의 퇴장을 이해할 수 없다며 스타크 주심이 페페를 퇴장시킨 것에 대해 장문의 글과 당시 장면을 동영상으로 포함해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동안 레알 마드리드는 편파 판정 등 논쟁이 될만한 글을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하지 않는 편이었다. 때문에 이번 페페 퇴장에 대한 불만 표명은 굉장히 이례적이며, 클럽 내부의 불만이 얼마나 극에 달했는지 보여주고 있는 장면이다.

다음은 공식 웹사이트의 언급이다.

"페페와 알베스가 볼에 대해 같은 위치에서 경합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심은 페페에게 레드 카드를 꺼냈다. 위 영상에서는 페페의 발이 볼을 터치했으며, 페페와 알베스가 직접적인 접촉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알베스는 고통을 호소하면서 피치에 누웠다. 하지만 판정이 떨어진 뒤 재빠르게 다시 경기장으로 돌아왔다."

"이외에도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장면이 있다. 먼저 아르벨로아와 페드로의 충돌. 어깨와 어깨가 부딛히는 충돌이었지만, 바르셀로나가 주장하는 폭력적인 행위는 아니었다."

"보기 흉한 장면은 이후에도 계속된다. 5분 후에 있었던 마르셀로와 부스케츠의 접촉. 루즈 볼을 경합하는 장면에서 쓰러진 것은 부스케츠였고 마르셀로는 놀라고 있었다. 마르셀로는 양팔을 벌리고 있었고, 부스케츠는 마르셀로를 뒤에서 덮쳤고 양 손으로 얼굴을 움켜쥔 채 쓰러졌다. 스포츠맨쉽에 어울리지 않는 행동이며 또한 심판을 속이려는 의도가 있었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는 '알베스는 망신거리. 경기장에서 좀 더 굴러라'고 한 로리 맥길로이 등의 비축구 스포츠인들을 비롯 리오 퍼디넌드, 마이클 오웬 등이 트위터를 통해 바르셀로나를 비난한 발언을 덧붙였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페페의 퇴장이 오심이라는 유럽 언론의 기사를 소개하기도 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9

arrow_upward UEFA, 알베스와 부스케츠 징계를 검토? arrow_downward [Official] 바르셀로나의 제소에 대한 입장 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