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무리뉴 : 선수들의 땀방울로 값진 승리 이끌어내었다

Gagoholic 2011.02.14 23:31 조회 4,549 추천 3
"내 선수들의 희생과 그들의 퍼포먼스는 매우 환상적이었다. 매우 중요한 승리였으며 좋은 홈경기 기록을 가지고 있는 강한 상대에 맞서 승리를 일구었다는 것이 중요하다. 심지어 이케르 카시야스가 퇴장당했지만 또다른 선수가 라리가에서 데뷔를 가졌다. 또한 디마리아같은 그의 빠른 주력으로 상대방을 무너뜨릴 수 있는 중요한 선수를 교체함으로써 사실 우리에겐 두명의 교체명단밖에 없던 상황이었다. 많은 것들이 우리앞을 가로막고 있고, 대부분 이나라 국민들이 우리가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겠지만, 우리는 이겼고 더 많은 골을 득점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었었다."

"선수들은 경기를 잘 읽어나갔다. 레드카드 이후 나는 사비에게 이야기했고 그들은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두 이해했다. 우리는 오프사이드 구역을 언제든 노릴 수 있는 빠른 공격수들을 지닌 상대팀에서도 그닥 고생하지 않았다."

"스페인 축협에 관련되어있진 않으나, 몇가지 의견을 표할 것이 있다. 프랑스,독일, 이탈리아, 포르투갈팀은 유로피안 경기 3일 전부터 휴식을 취한다. 레알 마드리드뿐만이 아닌 모든 스페인팀을 위해 이러한 휴식을 요구한다. 타국 팀들은 이득을 취하는 것과 마찬가지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하다."

"2점차 가까워졌다. 바르셀로나는 5포인트 앞서있고 그 상황이었으면 좋았을 것이다. 내가 바르셀로나였다면 선두권에서 안정적으로 팀을 운영하고 있었을 것이다. 산술적으로 우리가 선두에 오를 수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믿어야 한다. 다른 챔피언쉽 경기에서 내가 압박을 느끼냐고 물어본다면 나는 내 자신에게 달린 것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해야 한다. 압박은 뒤쳐진 팀에게나 오는 것이다. 실수 하나도 용납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페페는 환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고 아데바요르는 세명의 선수의 역을 도맡아 했다. 모두 희생한 것이다. 아단은 예상치 못한 데뷔전을 가졌으나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마치 베테랑과 같았다. 안토니오에게 축하의 말을 건내고 싶고, 모든 키퍼들에게도 마찬가지다. 또한 정말 기적을 보여주는, 세계 최고의 골키퍼 코치인 우리 팀 골키퍼 코치에게도 축하의 말을 건네고 싶다."

"주심은 카시야스를 퇴장시키고 우리에게 페널티를 주지 않았다는 것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겠지만, 나는 그가 주관한 그 격렬하고 수준높은 경기를 주관한 것을 즐겼다. 물론 선수를 잃는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그는 훌륭한 주심이었고 주심은 실수를 할 수도 있다. 그가 실수를 저지른다면, 저지를 수도 있는 것이다. 그는 다이버들을 싫어하고 우리팀에는 그런 선수가 없었다. 그것이 내가 그를 좋아한 이유다."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아부다비에 아카데미 개설 arrow_downward [Castilla] 25라운드 라코루냐 B팀 7 대 1 대파하며 6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