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무리뉴 : 수비적으로 훌륭했다

Canteranos 2010.08.30 09:16 조회 5,637 추천 4



무리뉴는 마요르카 전에서 키 포인트들을 언급하였다.

"경기의 긍정적인 점은 우리가 사실상 수비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점이다. 우리는 잘 싸웠다. 또다른 걸 들자면, 언제나 심리적으로 더 어려운 후반전에 많은 기회들이 있었다는 것이다. 경기를 이기기에 충분한 기회들이 있었다."

"득점이 가장 부정적인 부분이다. 우린 전반전에 잘하지 못했지만, 후반전에 훨씬 좋아진 경기력을 보이며 5~6 차례의 득점 찬스가 있었다. 이 팀은 아직 공사 중이며 진짜 포텐셜을 제대로 나타내기에는 멀었다. 바꿔 말하면, 수비, 그리고 적은 찬스에서의 득점이 아주 중요하다. 우리는 후자는 실패했지만 고통은 없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이번주에 1군 선수를 4명밖에 훈련시킬 수 없어 다음 경기가 열리기 전까지는 시간이 부족하다. 국가 대표 소집 이틀 후 오사수나 전이 열리고, 또 이틀 후에는 아약스를 상대한다. 아약스 전 후에야 오늘과 비슷한 상황으로 돌아오는데 실상 함께 훈련할 시간은 없는 거나 마찬가지다."

"당장은 팀이 수비를 잘하고 한골을 득점하길 원한다. 다음 경기에서 승점 3점을 가져가고 싶다. 오늘 밤 찬스가 있었음에도 무득점은 실망스럽다. 그렇지만 찬스를 놓친 선수를 절대 비판하지 않는다. 우리는 언제나 함께 이기고, 비기고 또 질 것이다. 중요한 건 우리는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는이다."

"매주 경기가 있고 바르셀로나와는 일년에 두번 맞대결하는데 다른 컵경기까지 생각하면 3번 혹은 4번까지도 붙을 수 있다. 난 우리 경기에 대해서만 얘기하겠고, 그 팀과 경기하는 2번만 언급하도록 하겠다. 매일 발언하지 않겠다는 얘기다. 오늘 이겼다면 축하를 하고 싶지만, 우리는 계속 우리 일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 팀은 여전히 공사 중일 뿐이고, 우리가 어떤 드라마틱한 상황에 놓여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5

arrow_upward [메디컬 리포트] 호날두 3주 결장 arrow_downward [메디컬 리포트] 호날두 타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