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페예그리니 : 이 팀은 어린 팀이다

Elliot Lee 2009.12.22 00:28 조회 4,288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인 마누엘 페예그리니가 AS와의 인터뷰에서 마드리디스타들에게 새해 인사를 미리 했다. 그는 지금 팀의 상황에 대해 낙관적인 의견을 보였다.

첫 5개월
나는 이 팀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있었기에 놀라지 않았다. 팀에는 재능과 열정이 있다. 시즌 후반기는 분명히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팀 플레이
당신이 보유하고 있는 선수를 먼저 평가하고 그다음에 그들을 적응시켜야한다. 나는 비야레알에서 5년간 있었다. 그리고 팀스타일은 단순한 볼터치나 볼을 순환시키는 것이나 플레이메이킹하는 것 그 이상의 것이다. 마드리드에는 더 훌륭한 선수들이 많다. 나는 베르나베우가 팀이 페널티 박스에 더 빠르게 전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것은 박스 안에서의 지속적인 압박과 같고 이 것은 우리에게 열린 공간을 찾게 기다리는 시간을 주지 않을 것이다.

변해가는 선발명단
리그 시작 후 한달동안 어떤 재정비기간도 없이 8경기를 치룬 적도 있다. 나는 베스트 일레븐을 정할 수 없었다. 로테이션 시스템을 사용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나는 많은 공식을 대입하여 맞는 조합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다. 이 마드리드는 내가 좋아하는 식의 플레이를 보이고 있다. 우리는 상대에게 득점을 하려고 하고 적은 수의 선수로 수비하고 최대한 빠르게 공격으로 전환할 것이다.

공격
우리는 4명의 공격수로 시즌을 시작했다. 비록 나는 비판을 받아왔지만 나는 우리가 플레이하는 방식에 기쁘다. 우리는 7경기 연속 승리했고 24골을 넣었다. 다른 팀들은 우리에게서 공을 빼았으려고 노력하지만 우리가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인해 그 것은 불가능하다. 우리는 몇가지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꼭 스타선수들이 뛰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4-2-2-2에서 4-3-1-2
우리는 두 명의 윙어들과 많은 센터 미드필더를 가지고 경기를 하려한다. 우리는 반 더 바르트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기용하고 마르셀로를 왼쪽 그리고 라스를 사비와 함께 중앙에 배치한다. 그렇지만 9월에 비교했을 때 우리는 똑같은 동선의 자유성을 가지고 있었고 우리는 똑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했다. 단 한가지 차이가 있다면 공격수를 수비와 공격이 가능한 미드필더로 바꾸었다는 것이다. 나는 이러한 것을 비야레알에서도 똑같이 사용해다. 세냐, 호시코, 타키나르디, 소린, 리켈메 그리고 카솔라가 그 예이다.

적응
이 팀이 어린 팀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라모스는 23살, 페페는 24살, 알비올은 23살, 마르셀로는 21살, 벤제마는 22살, 이과인은 22살, 그리고 라스는 24살이다. 좀 더 노장에 속하는 선수는 반더 바르트, 카시야스, 알론소와 같은 28살의 선수들이다.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그는 매머드급 선수이다. 그는 항상 경기에 차별화를 가져온다. 바르셀로나는 '메시 브랜드'라면 우리는 '크리스티아노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그는 정말 대단한 선수이다. 그는 또한 훌륭한 성품을 가지고 있다. 부상과 경고 이외 그가 뛰지 않은 경기가 없을 정도로 그는 중요한 존재이다. 그에게서 아무것도 빼앗아가는 것은 아니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그를 제외하고도 최고의 자리를 지켜왔다. 우리는 그와 카카를 제외하고도 메스티야에서 승리했다.

스페인 양대 산맥 구도에 대해 
나는 바르셀로나-마드리드 이외의 팀을 제외할 수는 없다. 나는 우리의 플레이에 기쁘다. 우리는 지금쯤 34점의 승점을 기대했었는데 우리는 37점을 기록하고 있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숫자이다. 우리는 전반기를 49점으로 마칠 수도 있었다. 그렇지만 우리는 세비야나 발렌시아를 우승후보에서 제외시킬 수는 없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5

arrow_upward 호날두, 푸스카스 상 수상 arrow_downward 발다노 : 2010년에는 부상이 없고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