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알론소 : 28번째 생일 선물은 그저 팀과 우승하는 것이다

Elliot Lee 2009.11.25 11:03 조회 3,958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더인 사비 알론소가 이번 주 수요일에 28번째 생일을 맞이 한다. 그는 취리히 전을 앞두고 경기에서의 승리가 자신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수요일이 당신의 생일이다. 취리히 전에서 승리한다면 최고의 생일 선물이 될 것이다. 그렇지 않나?
취리히 전의 승리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경기에서의 승리를 원하고 있으며 16강 진출 티켓을 얻기를 원하고 있다. 승리는 좋은 생일 선물이 될 것이다.

그들은 유럽에서 별로 특출나지 못했지만 그들의 산시로에서의 플레이는 그들이 누구든 이길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요즘은 어느 팀이든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이길 수가 없다. 이 스위스 팀은 밀란을 이탈리아에서 이기면서 모두를 놀라게했다. 우리도 최상의 모습을 보이지 못하면 고통스러운 순간이 될 것이다.

스위스에서 그들은 5-2로 대파하였는데 베르나베우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될 것 같다. 레알 마드리드가 처음부터 끝까지 우세할 것이고 취리히는 역습과 세트 피스 상황을 이용할 것 같다.
우리는 경기를 지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른 시간의 선취 골은 그들의 자신감 향상을 막는 방법이 될 것이다. 우리는 천천히 그리고 조심스럽게 경기를 치루어야 할 것이다.

지금 조별 예선에서 팀의 목표는?
우리는 16강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 1위로 진출한다면 더 좋을 것이다. 우리는 밀란에게 골득실에서 밀리기 때문에 그들의 결과에 달려있을 것이다. 우리는 기다리고 지켜봐야만 할 것이다.

다른 조별 경기는 어떻게 될까?
마르세유는 매우 좋은 팀이고 나는 경기가 접전일 것이라고 예상한다. 마르세유는 최근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산 시로에서 그들이 놀라게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밀란의 승리, 무승부, 그리고 마르세유의 승리 중 어느 것이 마드리드에게 유리한가?
나는 우리의 다음단계 진출 확정을 원한다. 밀란과 우리가 둘다 홈에서 이겨도 된다는 말이다. 나는 16강 진출에 대해 맘이 편하기에 우리는 조 1위를 위해 경기에 임할 것이다.

호날두가 다시 복귀할 것이다. 그가 팀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얼마만큼 그가 중요한가?
크리스티아노는 그의 특별한 재능으로 중요한 선수이다. 그렇지마 그는 많은 경기에 결장했기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는 그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우리는 그가 지금 100% 의 모습이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다.

내일 경기 시작부터 베르나베우 팬들을 열광시켜야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일텐데.
항상 챔피언스 리그 경기동안에는 특별한 분위기가 흐른다. 우리는 이 특별한 분위기로 관중을 흥분시킬 것이다.

팀의 스타일에 대한 비판을 이해하나?
나는 모두의 의견이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들은 이러한 것에 익숙해져야만 하고 우리는 존중성과 말이 되는 비판을 수용해야만 할 것이다. 우리는 자아비판과 훈련한 것처럼 경기를 하고 싶다.

이번 시즌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이 베르나베우에서 열린다. 팀에게는 특별히 더 흥분되는 일일 것이다.
우리는 그 곳까지 오르기 위해 많은 단계를 통과하여야만 한다. 그 전에 김칫국부터 마시면 안된다. 우선 16강 진출에 집중해야만 한다.

페예그리니는 어떤가?
그는 많은 것을 알고 있는 대하기 편한 사람이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다. 나는 그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카카는 어떤가?
우리는 항상 기뻤다. 항상 웃고 다닌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선수이다.

카림 벤제마에 대해 말해달라.
그는 득점하기만 하면 된다. 나는 그가 관중들의 가슴속에 득점과 동시에 박힐 것이고 더 많은 득점이 자신감이 붙을 것이다.

라울, 카시야스, 그리고 구티와 같은 이곳 토박이들은 어떤가?
그들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쳤다. 그들은 구단의 안밖의 일을 잘알고 그들은 팬들과 선수단을 이끌어간다.

당신 자신에 대한 생각은?
나는 내 자신에 대해 말하면 정확히 말하지 못하기때문에 말하고 싶지 않다.

혼자 미드필더에 서는 것이 좋나? 아니면 다른 선수와 짝을 이루는 것이 좋은가?
경기와 그 순간마다 다르다. 나는 뒤에 나를 받쳐주는 선수들이 있을 때 편함을 느낀다. 경기장에서 한 두명의 선수들로 모든 커버가 되지는 않는다.

라싱 산탄데르 전에서 당신의 왼팔이 깁스 되있던데.
인대가 끊어졌지만 그 것이 내 출장에 문제는 되지 않았다.

팀에서 누가 가장 놀라운 선수였나?
모든 선수가 그렇다. 그렇지만 구티가 매일 놀라움의 연속을 보여준다.

당신의 우상은 누구였나?
레알 소시에다드에 있을 때는 카를로스 하비에르에게 집중했었고 레알 마드리드 시절의 레돈도도 지켜보았다. 나는 펩 과르디올라도 바르셀로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베니테즈, 델 보스케, 아라고네스, 그리고 페예그리니와 같은 감독을 경험했었다. 당신에게 가장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 
그들 모두가 모든 부분에서 나에게 영향을 주었다. 나의 첫 감독은 1부 리그 데뷔를 시켜준 토샥이었다. 축구선수를 꿈꾸는 어린 선수에게는 매우 중요한 순간이었다.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리버풀로 이적했던 것도 중요했다. 나는 베니테즈 밑에서 좀더 경쟁력있는 것과 전술에 대해서 배웠고 경기의 흐름과 경기를 분석하는 법을 배웠다. 사에즈 감독으로 인해 스페인 국가대표 데뷔를 하였다. 아라고네스는 우리 모두에게 많은 것을 의미했다. 나는 델 보스케를 개인적으로 그리고 프로로서 너무도 좋아한다.

마드리드에 적응했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인가?
나는 마드리드를 사랑한다. 이 곳은 매우 역동적이고 큰 메트로폴리탄 도시이다. 문화적으로, 요식업적으로, 사회적으로 많은 것을 제공한다. 나는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하려고 노력한다.

당신이 축구를 하지 않을 때 무엇을 하나? 여행인가? 훈련인가?
나는 1살짜리 아들과 모든 시간을 보낸다. 나는 최대한 그와 많은 시간을 같이하려고 한다. 아이는 재미있기에 그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축구에서 당신의 아들에게 알려줄만 것이 무엇인가?
나는 항상 많은 것을 배워왔다. 심각하게 그리고 프로답게 배워야할 때가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안정을 취할 줄도 알아야만 한다.

어렸을 때 생일 선물로 무엇을 원했었나?
나는 축구화가 빨리 닳았기에 항상 축구화를 원했었다. 또 공도 원했었다. 나는 가끔씩 유니폼도 원했었다.

28번째 생일에는 무엇을 원하나?
원하는 것이 많지는 않다. 그저 부상 당하지 않고 팀과 우승하는 것을 원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6

arrow_upward [메디컬 리포트] 알비올 부상 arrow_downward 구티, 감기증세로 훈련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