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라울 : 내가 얼마만큼 뛸 수 있는지 지켜봐라

Elliot Lee 2009.11.16 00:38 조회 3,615 추천 2


레알 마드리드의 카피탄인 라울이 아직 자신의 은퇴를 생각해본 적이 없지만 후에 그 시간이 온다면 레알 마드리드에서 은퇴하고 싶다고 말했다.

얼만큼 더 뛸 수 있나?
아주 적은 날이 남았다. 그렇지만 나는 경기를 즐기고 계속 분투할 것이다. 그렇기에 내가 얼마만큼 오래 뛰는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은퇴하는 것을 원하나? 아니면 다른 곳에서 마무리하는 것을 원하나?
내 꿈은 여기서 시작해서 여기서 끝나는 것이지만 모든 것은 변하고 또 결정은 때때로 강행되어야만 할 때가 있기도 하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와 라울의 관계가 무너뜨리기 힘든 관계이라고 생각하기에 이 곳에서 내 커리어를 마무리하고 싶다.

페예그리니의 상황을 어떻게 보고 있나? 그가 레알을 이끌고 우승을 할 수 있는 감량이 되나?
페예그리니는 리그를 매우 잘 안다. 그는 그가 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좋은 축구를 좋아하고 그는 자신의 팀이 볼을 소유하고 있는 것을 좋아하고 그러한 것을 우리에게 매번 말하고 있다. 그의 생각은 레알 마드리드의 역사와도 잘 맞는 것이기도 하다. 시간이 페예그리니가 옳았다는 것을 말해 줄 것이고 그는 우리를 챔피언 팀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코파 델 레이 탈락했으니 이제 더블을 할 수 있는 것인가?
우리는 조금씩 나아져야만 한다. 우리는 너무 서두르다가 모든 것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챔피언 팀으로 이 팀을 새로운 프로젝트와 새로 온 선수들을 기초해서 만들 것이다.

새로 온 스타들이 이 곳에 잘 맞나?
크리스티아노와 카카는 매우 좋은 친구들이고 매우 프로적이다. 나는 그들의 헌신에 깜짝 놀라곤 했다. 카시야스는 이 곳에서 11년 있었고 구티는 나보다 1년 적게 뛰어왔다. 최근 우리는 2번의 리그 우승을 했었고 나는 그 것에 대해 선수단에게 매우 고마웠다. 그렇기에 우리의 새로운 출발이 다시 한번 성공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한번 더 하고 싶나?
챔피언스 리그는 매우 특별하고 라 리가와는 또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대회의 주제가를 모든 곳에서들을 때마다 특별하고 또 색다르기에 내 마음속의 특별한 곳에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알론소 : 새로운 프로젝트의 일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 arrow_downward 페예그리니 : 나는 내가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