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경기 후 인터뷰: 메첼더, 로벤, 알론소

조용조용 2009.08.20 11:54 조회 4,674
 
Metzelder despeja de cabeza

메첼더

"도르트문트의 팬들은 정말 최고다. 독일에서도 팬들의 열정으로는 첫손에 꼽힐 정도이고 관중들의 응원은 정말 대단했다. 팀 동료들도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했다. 오늘 경기를 뛰는 기분은 정말 각별했다. 마치 유럽 컵 대회에서 뛰는 것 같았다. 독일로 돌아와서 보낸 지난 몇 시간은 아주 행복했다."

"5-0으로 패배했음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선수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오늘은 내 커리어에서 정말 특별하고 잊을 수 없는 날이다. 나는 도르트문트에서 처음 축구를 시작했으며 도르트문트는 나에게 정말 각별한 클럽이다. 이곳은 나의 친정팀이자, 이곳 팬들은 나의 첫번째 팬들인 것이다. 언제나 팬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라인업과 포지션에 다소간의 변화가 있었다. 스쿼드 내의 모든 선수들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팀에 많은 공헌을 한다. 시즌은 매우 길고 힘겹기 때문에 한 선수 한 선수 최선을 다해 팀을 도와야 한다."

Kaká y Robben se abrazan

로벤

"매우 좋은 경기였다. 최근 매 경기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좋은 결과도 얻고 있다. 오늘 우리는 다섯 골을 넣었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모두들 기뻐하고 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매우 빠른 시간 내에 세 골을 넣었다. 나도 한 골을 넣었지만, 완벽한 패스를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다. 나로서는 매우 의미 깊은 골이었다. 나는 이 팀에서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매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각자가 골을 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팀 플레이다. 이제 프리 시즌이 거의 끝나가고 있으므로 오늘 경기는 매우 중요했다. 다음주에 베르나베우에서 프리 시즌 마지막 경기인 북구의 강호 로젠보리와의 일전을 앞두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작년보다 몸 컨디션이 훨씬 나아졌고 경기 감각도 아주 좋다. 모든 선수들이 새로운 시즌 시작을 고대하고 있으며 서로서로 도와주고 있다. 앞으로도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팀을 돕겠다."

알론소

"오늘 경기의 승리로 우리는 다시 한 번 매 경기마다 조금씩 발전해가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었다고 본다. 새로운 동료들과는 무척 편하게 지내고 있고, 적응도 아주 잘하고 있는 것 같다. 이제 시즌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나는 충분히 준비가 되었고,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도르트문트 팬들의 응원은 정말 감동적이었다. 경기에서 패배했는데도 불구하고 홈팀을 뜨겁게 응원했고, 메첼더가 교체될 때 기립박수까지 쳐주었다. 나도 며칠 전에 산 세바스티안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기에 남다른 감회에 젖었다. 메첼더에게는 매우 특별한 날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9

arrow_upward [Official] 알바로 네그레도, 세비야 이적 arrow_downward [메디컬 리포트] 알론소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