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경기 후 인터뷰: 로벤, 마르셀로, 이과인

조용조용 2009.01.19 06:35 조회 3,809



로벤:
“좋은 경기를 펼치고 싶었지만 전반전에는 제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 공간도 전혀 나지 않았다. 하지만 후반전에는 분위기를 반전시켰고 보다 적극적으로 공격했다. 45분간 3골을 넣은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개인적으로는 그저그런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지난 몇 경기와 같은 기량을 발휘하지는 못했지만 아주 나쁘지도 않았던 것 같다. 오늘 1 골과 1 어시스트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해야 함을 느낀다. 언제나 최선을 다해 팀을 도울 뿐이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이라도 승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현재 팀의 사기는 매우 높다. 해프타임 이후에 경기를 뒤집기 위해서는 자신감이 꼭 필요하다.”

마르셀로:
“감독님이 경기는 마지막 휘슬이 불 때까지 끝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후반전에 전세를 역전시켰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싸웠다. 전반전은 경기가 어렵게 흘러갔지만 후반전은 우리가 확실히 우세했고 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다.”

“감독님은 항상 나에게 피치에서 뛰고 싶냐고 물어보신다. 나는 뛸 수만 있더면 어느 포지션이든 상관없다고 말씀드렸다. 오늘은 평소에 뛰던 위치는 아니었지만 보다 공격적인 포지션에서 뛸 수 있어서 기뻤다. 골문 가까이에 다가가는 것은 언제나 흥분되는 일이다.”

“오늘의 승점 3점은 팀 분위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매주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승리뿐이다.”




이과인:
“어려운 경기였다. 전반전은 마음먹은대로 흘러가지 않았다. 초반 2번의 찬스를 모두 날리고 난 후 오사수나에게 선취골을 허용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가 승리를 거두었고 앞으로도 계속 싸워나갈 것이라는 점이다. 물론 1위와의 승점 차이는 상당하지만 리그 마지막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심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마찬가지다.”

“선취골을 허용하고 역전하는데 익숙해져서는 안된다. 되도록이면 빠른 시간 내에 승부를 결정지어야 한다. 오늘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아직도 갈 길은 멀고, 계속 열심히 훈련하고 전력을 가다듬어야 할 것이다. 우리는 결코 리그 우승을 포기하지 않았다. 팀의 어느 선수도 우승이 불가능하다고 여긴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레알 마드리드이며 승리를 위해서는 어떤 희생도 불사할 것이다.”

“오늘 득점으로 팀의 승리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 나는 언제나 팀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뿐이다. 오늘 우리의 경기력이 아주 나빴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까다로운 경기였고, 선제골을 허용했기 때문에 역전을 해야 한다. 하지만 중요한 승점 3점을 따냈으며 이제 다음 경기에 대비할 때다.”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매우 고대하고 있다. 리버풀은 아주 어려운 상대지만 모두들 기대가 크다. 하지만 아직 2월말까지는 많은 시간이 있는데다 그 때까지 중요한 리그 경기가 많이 남아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8

arrow_upward 득점에 눈을 뜬 라모스 arrow_downward 라모스: 그라운드에서 보여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