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토비치 기자회견

스포르팅 디렉터 페쟈 미야토비치가 11월 17일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팀의 현재 상황에대해 얘기함과 동시에 슈스터의 처우에대해 말하였다.
제 일은 팬들을 안심을 줘야하는 스포르팅 디렉터직입니다. 라리가와 챔피언스리그는 현재 진행중이죠. 시즌은 아직 한참 남았고 우리가 진행중인 프로젝트는 팬여러분뿐들만 아니라 우리에게도 큰 흥분을 안겨줄 것입니다. 현재 문제가 없다고는 말하지않겠습니다. 이 모든 일이 저희가 레알 마드리드에 온 뒤로 벌어졌으니까요.
지난시즌 저희팀은 리가 최다득점, 최소실점팀이었습니다. 그리고 여유있게 타이틀을 획득했죠. 전 때때로 레알 마드리드가 지난시즌 다른팀들의 상황가 비슷한것에 놀라고 있습니다. 지난시즌 좋은 라이벌인 바르셀로나처럼 말이죠. 제 생각에 레알 마드리드는 유럽최강의 선수진을 구축하고있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또한 그 선수들이 저흴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람입니다. 아마도 우리가 레알 마드리드 보드진으로 앉게된 뒤 힘든시간을 겪었기 때문이었을까요. 우린 모든일에 열정을 갖고 일하고있습니다. 여기서 보드진이 하는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린 우리의 팀이 모두들 행복하게 만들 것이라 믿고있으며 좋은 결과를 거두어 28개월 후 만족감을 느끼게 되리라 믿고있습니다. 지금은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리가 11경기를 치뤘을 뿐이고 시즌은 깁니다. 7승 2무 2패를 했을 뿐이에요.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이 될만한 가치를 지닌 팀입니다. 우린 우리의 선수들에게 절대적인 믿음을 갖고있고, 그들은 성장하여 우리의 목표에 다가갈 것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고의 클럽이기에 다들 어려운 목표를 제시합니다. 저의 선수시절 경험으론 팬여러분은 코파에서의 탈락을 당연히 반기지않을 것입니다. 만약 제가 선수들에게 조그마한 믿음도 갖지않았다면 대놓고 그리 말했겠지만, 전 선수들을 믿고 여전히 그들이 우리에게 성공을 가져다 줄 것이라 믿고있습니다.
오늘밤의 기자회견내용은 선수들과 코칭 스태프들은 내일 읽게되겠죠. 그래서 전 선수들에게 나 미야토비치뿐만 아니라 보드진 모두 그들을 믿는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그들은 열심히 해주기만하면 되고, 엄청난 노력으로 모든 약점을 보완하면됩니다. 우리의 이런 행동은 언론에 나오는 더이상의 문제를 일으키지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바야돌리드전 이후 텅텅빈 훈련장에대해 해명해보시죠?
전술을 짜온 감독이 옳고 그의 문제죠. 그 누구도, 저 조차도 관여할 일이 아닙니다. 슈스터가 직접 훈련내용을 통해 전술을 짠거고, 선수들의 체력적 안배를 위해 로테이션을 시키는 겁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전 슈스터의 전술에 태클을 건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그가 모든 권한을 갖고 결정하는 것이고 자율훈련역시 그의 결정입니다. 자율훈련이기에 선수들은 자유로이 훈련한 것일 뿐이죠.
보드진과 슈스터는 어느정도의 신뢰도를 구축하고있습니까?
시즌초와 같습니다. 우린 2시즌전 카펠로를 해임하기로 결정했죠. 왜냐하면 마지막 몇달간은 사이가 좋지않았거든요. 하지만 지난 시즌의 우승은 우리의 선택이 옳았다는걸 증명했습니다. 우린 슈스터를 신뢰하고있습니다. 그는 지난시즌 좋은 팀을 만들었고 잘나갔으니까요. 현재의 문제는 그가 좋은 경기를 보이지못하고있다는 것과 언론의 필요이상의 부풀리기죠. 우린 현재의 상황을 조급해하지않습니다. 이미 우리가 엎지른 물이니까요. 스페인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일어나는 사례죠. 우린 어떻게 시즌을 보내야할지 분석할 것입니다. 허나 중요한건 우린 11경기를 치뤘을 뿐이라는거죠. 다들 흥분을 가라앉혀주시길 바랍니다.
구단이 슈스터를 해임하려했다는게 사실입니까?
아침에 신문을 읽었을때 깜짝 놀랐습니다. 다 찌라시입니다. 우린 그런 회의를 한적조차 없습니다. 우린 지난주 감독, 선수들과함께 미팅을하여 매우 긍정적인 미팅을 가진게 다입니다. 우린 바야돌리드전 불운한 패배이후 미팅을 가져 대화를 했습니다. 고통스런 패배이후의 미팅이었죠. 중요한건 우린 열심히하고있고 팬여러분의 서포팅이 필요하단 것입니다. 쓸데없는 패배에 실망하는건 정상적인 겁니다. 이제 우린 다음경기 승리만을 생각해야합니다.
다음경기 패배해도 슈스터가 여기있을지 확실시켜줄 수 있나요?
칼데론회장님과 제가 부임한 첫시즌이 매우 치열한 시즌이었던게 기억나네요. 제 인생관과 업무철학은 패배를 허락하지말라는 것입니다. 패배한다면 그에 타당한 결과를 보여야겠죠. 하지만 전 다음경기에 패배하리라 생각치않고있습니다.
슈스터가 아직까지 열정을 갖고있을까요? 그리고 카스티야경기때 당신은 야유를 받았잖아요?
우린 아직 감독을 교체할 맘이 없습니다. 우린 지난 시즌 코치진의 능력을 아주 잘 보았죠. 우린 그들에게 믿음을 가지고있고 그들은 지금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린 선수들에게도 믿음을 가지고있지요. 곧 우리를 비난했던 팬들에게 반응을 보일것입니다. 하지만 우린 그런일로 이슈를 만들마음은 없습니다. 이는 저 자신과 구단 모두들 위해 필요한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구단의 스포츠 디렉터를하면서 지난 2년간 힘든 결정을 내려야할 때가 있었고, 앞으로도 필요하다면 그런 결정을 내린것입니다. 단 절대 성급히 결정하진 않을 것입니다.
슈스터는 계속하길 원하나요?
당연합니다. 우린 그를 마지막까지 지원해줄 겁니다. 지금 상황은 전혀 드라마틱하지않은데 언론은 이런 상황으로 몰아가버리네요.
올여름 당신이 낸 결과물에 평가를해본다면?
수차례 말했던 내용이군요. 그렇지만 다시한번 말하겠습니다. 우린 호날두를 원했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를 이적시키길 바라지않았고 저지를 당했죠. 또한 우린 다른 선수들도 원했지만 같은 이유로 실패했습니다. 우린 24명의 선수단을 구축했고, 시즌을 진행하며 선수들의 힘을 보았습니다. 그 누구도 반 니스텔루이의 부상을 당하길 원하지않고, 그 누구도 이룬에서 쓰러졌던 데 라 레드에서의 상황을 원하지않습니다. 최근 5주동안 우린 윈터마켓을 보지않을 수가 없게되었습니다. 우린 선택할만한 선수가 많이 없다는 걸 알고있습니다. 허나 이 구단은 최강을 원하고 그런 미래를 위해선 누군가를 데려와야만 합니다. 힘들겠죠. 허나 계속 시도할 겁니다. 우린 한명 또는 두명의 선수 영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당신과 슈스터가 혼자선 잘 할수 없다고 생각해요
이는 꽤나 이슈가 됬던 이야기인데, 수없이 말하지만 저희는 혼자서 잘해내고 있습니다. 우린 자주 대화도 합니다. 이번 여름에는 저와 슈스터의 관계가 좋지않았던 걸로 보이지만, 그 역시 사실이 아닙니다. 우리의 관계는 매우 좋습니다.
윈터마켓에서 주영입 포지션은?
미드필더와 포워드 강화에 주력할 것입니다. 아직은 공격 어떤 포지션인진 정하지않았으나 우릴 모두 만족시켜줄 선수가 필요하단건 사실이죠. 우린 작업에 착수하겠지만,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울이 팀의 문제점 중 하나 아닌가요?
라울은 현재도, 그리고 앞으로도 절대 그럴일 없는 선수입니다. 그는 굉장한 축구선수고, 최고의 주장이며 레알 마드리드 모든 선수들의 아이돌이며 중요선수죠. 게다가 그는 이번시즌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원래 팀이 안나갈땐 주장을 까는 법이죠. 어리고 최근에 이적한 선수들은 절대 그 타겟이 아니죠. 라울은 차분한 상태고 우린 그를 믿고있습니다. 그는 문제라는 것에 정반대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슈스터를 대체할만한 좋은 감독이 있긴하나요?
물론입니다. 허나 우린 그럴 맘이 없습니다. 미래에 슈스터를 해임시키겠다는 말이 아닙니다. 그래야할 때가 올때를 이야기하는 거죠.
왜 사람들은 당신이 슈스터를 못믿는다고 생각할까요?
모두를 만족시키는건 어려운 일입니다. 몇몇 팬들은 제 행보를 하나도 좋아하지않고있다라는 것도 알고있습니다. 이는 프로 축구계에서 흔한 일입니다. 진실은 우린 슈스터에대한 믿음을 잃지않았다는 것이죠.
루드의 부상으로인해 몇몇 팬들은 당신이 여름에 개념없는 이적시장을 보낸게 아닌지 생각하는데...
우린 호날두와 비야를 원했습니다. 허나 다 실패해버렸죠. 루드의 부상은 새로운 공격수를 영입해야하는 결과를 불렀습니다. 허나 우리의 계획은 아직까진 괜찮습니다. 지금까진 얻은 3개의 타이틀이 이를 증명하죠.
선수들도 슈스터를 신뢰합니까?
지난주 미팅에선 매우 긍정적인 대화가 있었습니다. 이는 여러가지에대한 해명으로 이어집니다. 바야돌리드전 패배는 정말 운이 없었을 뿐입니다. 불운한 패배가 아니었다면 미팅내용은 긍정적일리가 없겠죠. 하지만 우리는 선수들이 좋은 결과를 남기길 바라고있습니다. 감독에대한 불신이나 위기감따윈 전혀없습니다. 우린 선수들과 코치를 포함한 레알 마드리드라는 팀을 믿고있습니다. 우린 긍정적인 분위기을 보여야합니다.
댓글 32
-
M.Salgado 2008.11.19*오나료
-
디펜딩챔피언 2008.11.19일단 칼바람이 불지는 않겠군요
-
San Iker 2008.11.19이 모든 일이 저희가 레알 마드리드에 온 뒤로 벌어졌으니까요
알고있긴 하네 ㅋㅋㅋㅋ -
쌀허세InOldTraford 2008.11.19어쨌거나 사실은 사실이죠;; 아직 7승2무2패일뿐...
근데 다른팀들이 다 ㅎㄷㄷ이고, 죽음의 원정길들이 다들 몰려있어서;; -
탈퇴 2008.11.19
-
Raul Gonzalez 2008.11.19그래 아직은 믿는다 ㅜ
-
라울™ 2008.11.19솔직히 전체적인 노선은 작년과 비슷한데 문젠 세세한 경기력이나 불운이 결과에 크게 작용한다는 것과, 여타 강팀들이 실족을 쉽사리 하지 않는다는 점...? 결국 맞대결이나 약팀 관광에서 좀 더 힘을 내야된다는 얘기.
-
brooklyn99 2008.11.19다 찌라시입니다.
-
세이라 2008.11.19번역에서 느껴지는 사롱스러움이 역시 맞았어ㄲㄲ
다 찌라시인 건 알겠는데 우리 쵸냉 불안해여 미부장... -
M.Salgado 2008.11.19슈스터 페쟈 불꽃관계네
-
Since1902 2008.11.19\'패배한다면 그에 타당한 결과를 보여야겠죠\'
흠... -
홋짱홀릭 2008.11.19에혀;;;;
-
DuKanzi 2008.11.19진실은?
-
higuain:p 2008.11.19미야톷 완전 말로만?? 설마 ..
-
No.7 Raúl 2008.11.19모아니면 도로 나가는건가?
보드진 전체가 슈스터에 올인하는 분위기
망해도 같이 망하고 성공해도 같이성공하자 이런? -
Guti.14 2008.11.19미야토비치도 운이 안좋았을뿐이라고 하는군
언제까지 변명만 할것인가 -
Higuaín 2008.11.19너부터 바꿔야겠다
-
El_Nino 2008.11.19에잉.....
-
폭군 2008.11.19흠... 아무리 운이 없었다고 그래도 바야돌리드전은 분명히 문제있는 경기력이었는데..
그래도 믿어보겠습니다. 제발 잘해주세요.. -
지휘자 2008.11.19미부장은 언제까지...
-
알랍구티 2008.11.19*7승2무2패 결과만 보면 그냥 나쁘진 않은성적이죠. 그런데 경기들마다 많은 실점들이 문제.. 경기력도 별로고;
-
마르세유룰렛 2008.11.19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기다려도 안된다면..
-
즐라탄&민경 2008.11.19그놈의 운..
-
타키나르디 2008.11.19이제부터라도 잘해
-
링고스타 2008.11.19한번 믿어보죠..
-
No.7 Raúl 2008.11.19어떻게 보면 낫네요;; 감독한태 책임 다 떠넘기듯이 감독 짤라버리고 이런거보다 의리 지키네요.
-
천리무애 2008.11.20보여지는 결과만 보면 나쁘지 않는 성적이구.. 시즌은 길죠
제작년 우승할때처럼 엘 클라시코 승리 이후의 연승가도를
달릴수도 있구요.. 하지만 안좋은 점은 패배할수도 있지만
경기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거죠.. 물론 더 중요한건
믿고 긴 시즌을 더욱더 준비해야하는거겠죠.. ㅎ
할수 있는건 아낌없는 응원이겠죠 ㅎ -
aL_rRaVIEW27 2008.11.20운
-
반니에서생긴일 2008.11.20아직은 보드진도 대책이없는건가요 ㅋㅋ
-
까시야스 2008.11.20에효 ㅋㅋ 어쩌지
-
Armada 2008.11.21야이 무식아 수비수는 왜 계획에 없는거니 ㅜㅜ
-
aL_rRaVIEW27 2008.11.26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