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경기 후 인터뷰: 슈스터, 라울, 살가도

againZIZOU 2008.11.12 16:12 조회 3,310
     

원치 않은 결과였다. 레알 우니온에게 밀려 코파 델 레이에서 탈락한 뒤 슈스터 감독은 상대팀에게 축하를 보냈다.

슈스터

"레알 우니온은 훌륭한 두 경기를 펼쳤고 축하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 두 경기에서 충분히 집중하지 못했다. 선수들은 항상 집중해야 한다. 경기 전에 이야기하는 걸로는 충분하지 않다."

"선수들의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보지 않는다. 우리 선수들은 모두 열심히 뛰었다. 문제는 아주 적은 위기에서 골을 허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대가 만들어내는 첫 번째 기회가 골로 연결되는 것도 문제다. 상대는 시합을 지배한 것도 아니었고 위협적이지도 않았다. 하지만 골을 넣었다. 우리 팀은 항상 쉽게 실점하고 그것을 따라잡으려고 애쓰지만 매 경기 그런 역전을 해낼 수는 없다."

라울은 헤트트릭을 기록하면서 눈부시게 활약했지만 팬들에게 사과를 전했다.

라울
"팬들을 실망시킨 오늘같은 날에는 이야기하기가 쉽지 않다. 팬들이 실망하는 것도 당연하지만 우리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이런 탈락은 우리가 대표하는 위대한 클럽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것 역시 스포츠의 일부이고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토요일에는 또 하나의 새로운 경기가 있다. 오늘 밤 경기에서의 긍정적인 점들을 끌어내어 남은 시즌의 중요한 경기들을 치르는 데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우리 팀을 믿어주길 바란다."

"이런 쓰라린 패배에 대한 변명 같은 것은 없다. 이것이 스포츠고 상대가 우리에게 여섯 골을 빼앗은 것이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모든 선수들은 열심히 하고 있고 이 상황을 헤쳐나갈 것이다. 우리들은 팀을 성공으로 이끌 책임이 있다."

미첼 살가도 역시 코파 델 레이 탈락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했다.

살가도
"우선 무엇보다도 있을 수 없는 탈락에 대해 사과하고 싶다. 우리는 후반전에 온 힘을 쏟아부었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또 한번 실점하고 말았다. 상대는 두 경기에서 여섯 골을 득점했다. 또 한번 극적인 역전을 이뤄내야 하는 상황이 되고 말았지만 항상 그렇게 할 수는 없는 법이다. 우리는 왜 탈락하게 되었는지 분석해 봐야 한다."

"시즌은 끝나려면 한참 멀었지만 탈락을 정당화하려는 것은 아니다. 멋진 대회에서 경기해 나갈 기회를 잃었다. 이제 남은 두 개의 대회에 집중해야 한다. 3월에 탈락하는 것보다는 지금이 낫겠지만 좀 더 현실적으로 뜻대로 되고 있지 않은 지금 상황을 직시해야 한다."

"팀은 단결되어있다. 말라가 전에도 그것을 증명했다. 하지만 더이상 이런 역전승만 노릴 수는 없다. 오늘과 같이 그것이 안되는 날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항상 열심히 하지만 잘 되지 않을 때는 실망한다. 최근의 경기력에 대해 우리도 걱정하고 있다."

"슈스터 감독에게 첫 번째 위기가 왔지만 우리 모두 이런 상황에 익숙해 져야 한다. 나는 항상 같은 말을 한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는 시련을 극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4

arrow_upward [메디컬 리포트] 칸나바로, 메첼더 부상 arrow_downward [메디컬 리포트] 루드 미국행, 디아라 2-3주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