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나바로: 큰 것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오직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큰 것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오직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파비오 칸나바로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세 번 째 시즌을 맞이하려 하고 있다. 그의 많은 경험은 팀의 가장 강력한 자산 중 하나 일 것이다.. 이 이탈리아 센터백은 그의 발목 부상에서 빨리 회복해서 복귀하기를 바라고 있다.
당신의 발목 부상은 어떻습니까?
많이 나아졌어요. 이미 러닝은 할 수 있을 정도이고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심적으로도 많이 좋아졌고 몇 주 내로 스쿼드에 합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까지의 여름과는 조금 다르군요.
원래대로라면 이번 여름에 훈련에 참여했겠죠. 저는 매일 아침 물리치료사와 훈련을 하고 매일 오후를 가족과 보냈습니다. 바다도 매일 갔고요. 정말 이번 여름은 지금까지와 달랐어요. 그러나 그런 것도 이제 끝났습니다. 여기에 있다는 것이 행복합니다.
다가올 시즌이 몹시 기다려지겠군요?
너무 기대됩니다. 대표팀에 합류하고 오스트리아에서 막 첫 훈련에 들어갔는데 부상을 당했고 결국 유로 대회에도 참여하지 못했죠. 너무 실망스러웠어요. 다가올 시즌이 너무 기대되고 팀에 다시 합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빨리 다른 타이틀을 차지하고 싶군요.
알가르베에서 첫째날부터 프리시즌 훈련량이 조금씩 조금씩 많아 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팀에 어떤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까요.
천천히 쉬어가면서 훈련 강도를 올리는 것이 우리들에게 도움이 되죠. 시즌이 시작되면 피로감을 덜 느끼게 될 겁니다. 클럽에서 잘 짰을 거라고 생각해요. 포르투갈에서의 훈련은 저희가 회복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시작부터 팀에 굉장한 기운이 느껴지는데요.
대부분 선수들이 2년 동안 같이 했고 그라운드 위에서 눈빛만 봐도 서로 알 정도죠. 현재 맹훈련인 중이라서 그런지 모두들 과묵해졌어요 하하 그렇지만 좋은 분위기 입니다.
모든 선수들이 이번 레알 마드리드의 강점은 선수들의 단결력이라고 하더군요.
그것이 우리가 언제나 추구해야 하는 점입니다. 우리가 성공적인 시즌을 보낼 수 있던 것도 위기 때마다 진정한 팀으로 거듭났기 때문이죠.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드의 목표는?
우선 슈퍼컵에서 발렌시아를 꺾어야겠죠. 슈퍼컵은 저번 시즌에 놓친 타이틀이기도 하니까요. 다른 목표는 그 이후의 이야기이죠. 확실한 것은 2번 연속 리그 우승을 했으니 이번에는 꼭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꼭 챔피언스 리그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고 싶으시겠네요.
로마와 만났을 때는 너무 많은 선수들이 부상 중이었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잘 할거라는 믿음이 있고 라리가와 챔피언스 리그 모두 잘 해나갈 수 있을 겁니다.
팀원들이 동기부여가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당신에게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어요.
물론입니다. 그런 기대야 말로 우리 모두가 갈망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팬들이나 클럽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을 잘 알고 있어요, 그러나 그것을 만족시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죠. 우리는 하나의 팀으로서 뭉쳐야 하고 플레이 해야 합니다. 매 경기를 치루면서 자신감을 쌓아가야겠죠. 쉽지 않을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칸나바로에게서 우리가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멋진 시즌을 보내길 바랍니다. 저에게나 팀에게나 중요한 일이죠.
당신을 동경하는 젊은 유망주들에게도 중요한 일입니다.
그것이 한 명의 축구 선수가 지녀야 할 책임감 중 하나입니다.. 언제나 프로페셔널 해야 하고 사람들이 항상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행동 가지도 언제나 올바르게 해야하죠.
이번 시즌에도 수비진의 보스로서 활약하겠군요.
아마도 그렇겠죠. 나이도 제일 많으니,, 그러나 우리에게 보스는 슈스터 감독님 뿐입니다. 우리는 그의 지시에 언제나 따라야 합니다.
당신과 같은 베테랑 선수들은 젊은 선수들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인 것 같습니다.
그럼요. 젊은 선수들이 우리에게서 프로 선수로서의 자세와 같은 것들을 잘 배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베테랑 선수들은 젊은 선수들이 우리들에게 하나라도 더 배울 수 있게 최선을 다해야하죠.
프리 시즌 기간동안 이적에 관한 많은 이야기들 때문에 혼란스럽다던가 하지는 않았는지요?
어느 순간 아무도 우리가 지금 팀으로서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고 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좋지 않은 일입니다. 우리는 리그를 2연속 제패한 팀으로서 그리고 우리가 소속되어있는 팀으로서 조명을 받아야 합니다.
팬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 있으시면 한마디 하시죠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이고 끝까지 싸울 겁니다. 그것만이 큰 것을 성취하기 위한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죠.
댓글 21
-
Iker Casillas 2008.07.30필기체가 더 보기 이쁜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칸나 올시즌 꼭 챔스를 !!
-
라르 2008.07.30칸나옹은 참 인상도 그렇고 정감있는 스타일.
-
iNi 2008.07.30칸나옹의 노련함으로 올 시즌 꼭 챔스 우승 하실꺼라고 믿습니다
-
천리무애 2008.07.30칸나옹~ 그냥 레알에서 은퇴해요 ㅎ
-
타키나르디 2008.07.30칸나옹 챔스소원이루시자구요
-
링고스타 2008.07.30역시 살옹 못지않게 노련한 말솜씨 보여주시네요 칸나옹 ㅋㅋ저희 국어 선생님 같다는..ㅎㄷㄷ;
-
Reyes 2008.07.30칸나옹 챔스 소원 이루시고 레알에서 은퇴하세용 ㅎㅎ
-
Ramos 2008.07.30칸나옹 챔스10회갑시다 ㅠㅠ
-
탈퇴 2008.07.30
-
페르난도가고 2008.07.30칸나옹 챔스 꼭~
-
지휘자 2008.07.30칸나옹 챔스 우승합시다~
-
Sergio Ramos 2008.07.30저번시즌 부상으로 무너진 수비라인에
구세주 였던 칸나옹
올시즌도 기대할게요~! -
S.RAMOS 2008.07.30솔직히 칸나옹 존재만으로도
수비진은 포스가 느껴지죠 ㅋㅋ
칸나옹 홧팅 -
7번라울 2008.07.30수고하세요
-
소밥 2008.07.30부상안당하구 꾸준하게 1시즌보내줬으면 ㅜㅜㅜㅜ
-
brooklyn99 2008.07.30사진은 감독포스ㅋㅋㅋㅋㅋㅋㅋ
칸감독 인터뷰 하셨음?? -
새끼기린 2008.07.30부상회복 잘 하시길
-
Capitan Raúl 2008.07.30칸나옹 화이팅 ㅋㅋㅋ
-
세스크파브레가스 2008.07.31칸나옹 우리 레알에서 은퇴는 안되나요?
-
Adelante Real 2008.07.31칸나옹 올해엔 챔스 우승 ㄱㄱㄱㄱ
-
레알 마드리드 2008.09.19올해엔 챔스우승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