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벤피카:

가고: 우리는 자신감에 차 있다

againZIZOU 2008.07.21 23:57 조회 3,291 추천 1
페르난도 가고는 06/07시즌의 중반에 레알 마드리드에 도착했다. 그는 서서히 팀의 핵심적인 선수로 자리잡았고 두 번의 리그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 미드필더는 AS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시즌을 돌아보고 챔피언스 리그 우승에 대한 바람을 나타냈다.

        

휴가가 끝났군요. 어떻게 지냈나요?
정말 좋았어요. 일광욕을 즐기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여자친구와 여행도 다녀왔어요.

어디로 갔었는데요?
캐리비안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냈어요. 푹 쉬면서 그동안 신경썼던 모든 것들을 잊어버리려고 했죠.

언제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오나요?
올림픽이 막을 내린 후였으면 좋겠네요. 왜냐하면 그렇다는건 아르헨티나 팀이 8월 23일에 결승전에 진출했다는 뜻이니까요. 아르헨티나 팀은 강하다고 생각해요. 메시, 아구에로, 리켈메와 같은 선수들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우승 후보로 꼽죠. 하지만 우리는 매 경기마다 그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우선적인 목표는 조 선두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거에요. 지켜봐 주세요.

휴가 기간 중에도 훈련을 했나요?
할 시간은 많았지만 10에서 12일 정도는 모든 걸 잊기로 했어요. 지금은 국가 대표팀에서 아주 열심히 훈련중입니다. 어쨌거나 혼자 훈련하는 것 보다는 팀 동료들과 하는 것이 낫죠. 지금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Ezeiza 스포츠 시티에서 훈련하고 있어요.

다음 시즌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요?
두 시즌 연속으로 리그에서 우승했다는 것은 팀에게 안정감과 자신감을 줬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일이에요. 첫 번째 우승은 초반에 당한 많은 패배를 만회해야 했기에 극도로 치열했죠. 두 번째 우승은 우리가 멋진 경기를 펼친 덕분에 이룰 수 있었어요. 저도 대부분의 경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정말 기쁩니다.

팬들은 더이상 당신을 의심하지 않아요.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거라는 것은 예상하고 있었어요. 가족들과 떨어져서 낯선 도시에 왔고 그동안 다른 스타일의 축구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이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시작하면서는 편안함을 느꼈어요.

지금까지 어떤 것을 배운 것 같나요?
제 생각에 축구 선수는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는것 같아요. 그러면서 함께 하는 팀 동료들과 감독에게 확신을 주어야 하죠. 저는 그동안 매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많은 것을 배우면서 팀 동료들과도 가까워졌습니다.

감독이 바뀌지 않았다는 것은 좋은 일이죠.
물론이죠. 다음 시즌은 슈스터 감독과 함께하는 두번째 시즌이 될테고 이건 팀에게 있어서 정말 중요한 거에요. 슈스터는 팀을 잘 이끌어 왔어요. 우리는 우승을 차지했고 좋은 축구를 했죠. 레알 마드리드 팬들이 바라는 것처럼요.

레알 마드리드가 잘 했다는 것을 계속 강조하시네요.
왜냐하면 사람들이 자꾸 잊어버리거든요. 우리는 잘 했어요. 2위와 넉넉한 승점 차이로 우승을 차지했고요. 우리의 실력과 좋은 자세가 중요한 경기들에서 잘 드러났다고 생각해요.

다음 시즌에는 다시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 가장 큰 목표가 되겠네요.
레알 마드리드는 모든 우승을 노려야 하죠. 쉽지는 않지만 부상만 많지 않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올해의 가장 큰 목표는 챔피언스 리그 우승입니다. 전세계 모든 선수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대회고 우리도 갈망하고 있는 타이틀이에요. 처음부터 하나하나 해나가야 하지만 저희도 팬들의 꿈을 알고 있습니다. 올 시즌에 열 번째 우승을 해냈으면 좋겠네요. 저희는 죽기로 싸울 겁니다.

바르셀로나가 굉장한 보강을 하고 있는데요...
바르셀로나가 항상 레알 마드리드의 가장 큰 라이벌인 것은 사실이지만 전력 보강은 입단식에서가 아니라 경기장에서 보여줘야 하는 거죠. 우리 팀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사실이 저를 차분하게 해줘요. 영입이 많지 않다는 것은 팀에 안정감을 가져다 주죠. 팀은 결국 한마음으로 뛰게 될 거에요.

다음 시즌에는 어떤 선수가 가장 큰 놀라움을 안겨줄까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라울이나 구티, 반 니스텔루이, 라모스, 그리고 이케르와 같은 선수들은 정말 중요한 존재에요. 그들이 올해도 엄청난 선수라는 것을 증명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유로 2008 스페인 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결승전을 보면서 세르히오와 이케르 생각에 정말 기뻤습니다. 대회 내내 스페인은 좋은 경기를 했고 우승의 자격이 있었습니다. 스페인같이 좋은 팀에게는 유로나 월드컵 우승도 시간의 문제일 뿐이죠.

다음 시즌 개인적인 목표는 뭔가요?
계속해서 더 좋은 선수로 성장하면서 가능한 한 많은 경기에 뛰는 거요. 우리 팀이 계속 우승을 차지할 거라 믿습니다. 다음 시즌은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8

arrow_upward 호빙유, 이르드닝 합숙에 참가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Hugo Boss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