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구티: 다른 팀들은 우리의 순위를 부러워할 것

조용조용 2008.04.17 06:10 조회 3,504
레알이 리그 우승을 놓칠 가능성도 있을까?
우리가 연패를 하고 다른 경쟁팀들이 연승을 하면 가능하겠지. 하지만 현재 아주 유리한 고지에 올라선 것은 사실이다. 아직 우승이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어느 팀이나 지금 우리의 위치를 부러워할 것임은 틀림없어. 바르셀로나와 비야레알은 끝까지 우승 경쟁에서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그러니까 앞으로의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승점을 쌓아야겠지.

종신 계약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칼데론 회장에게서 종신 계약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들었다. 하지만 지금 중요한 것은 종신 계약이 아니라 팀의 리그 우승이야. 그래서 아직 클럽측과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있어.



칼데론 회장은 바르셀로나의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바란다고 했는데. 같은 생각인가?
글쎄, 잘 모르겠다. 같은 스페인 팀이니까 선전을 빌고 싶지만 동시에 우리의 가장 큰 라이벌이기도 하니까 우승을 바란다고 하기는 힘들것 같아. 물론 무조건 떨어지기를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칼데론 회장은 바르셀로나가 베르나베우 원정에서 레알의 리그 우승을 축하해주었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건 아직 섣부른 예상이야. 우선 자력 우승하기에 충분한 승점을 쌓는 것이 먼저이고, 클라시코 경기 전에 우승을 결정지어야 할꺼야. 만약 클라시코 전에 우승이 결정된다면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우리의 리그 우승을 축하해주는게 당연하겠지.

그렇게 되기를 바라는가?
물론 바르셀로나 선수들의 축하를 받고 싶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우승을 했기 때문이지 축하해주는 선수들이 바르셀로나 선수들이기 때문이 아니야. 클라시코 전에 우승이 결정된다면 기쁜 마음으로 최대한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나에게 중요한 것은 우승뿐이지.

루이스 아라고네스 감독이 여러 중요한 게스트들이 참가하는 대담 프로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어.

스페인 국영 텔레비젼에서 실시한 조사에서 스페인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선수 7위로 뽑혔는데...
사람들이 나의 축구를 인정하고 사랑해주어서 매우 감사한다.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 것은 좋은 일이지. 기쁘게 생각해.



무르시아전에서 주심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태클을 당해 넘어졌는데도 페널티를 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옐로우 카드까지 주었다. 클럽이 그 옐로우 카드에 항소를 할 예정인가?
그랬으면 좋겠어. 하지만 항소가 받아들여지기는 쉽지 않겠지. 박스 안에서 태클을 받았는데 주심은 오히려 나에게 경고를 주다니! 당연히 취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잘 모르겠어. 라싱전 결장은 정말 뼈아플거야. 팀이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돕고 싶은데 말이지.  

어느 팀의 코파 우승을 원하는가? 헤타페? 아니면 발렌시아?
두 팀 모두에 친구들이 있어. 마드리드 출신이니까 헤타페에 마음이 가지만 발렌시아 역시 스페인 선수들이 많은 팀이니까. 두 팀 다 이길 수는 없을까? 발렌시아에도 카니자레스, 모리엔테스, 엘게라 같이 친한 동료들이 많아. 어느 팀이 이겼으면 좋겠는지 결정할 수가 없네. 둘 다 이겼으면 좋겠어.

아틀레티코-헤타페에서 아게로가 받은 옐로우 카드는 당신이 받은 카드와 비슷했는데, 그 카드는 취소되었다.
어떤 원칙이 적용되는지 도무지 모르겠어. 백번 양보하여 당시 심판이 상황을 잘 못보고 나에게 경고를 주었다고 치자. 그럴 경우 위원회에서 철저하게 리플레이로 심판의 오심을 가려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음모론도 아니고, 이 문제에 대해 더 왈가왈부하고 싶지는 않지만 위원회에서 심판의 판단이 정확하다는 전제 하에 결정을 내린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라싱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라싱의 감독은 각 선수에게서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내는 법을 잘 알고 있는 훌륭한 감독이야. 현재 라싱은 유럽 컵대회에 나가기 위해 싸우고 있고 폼도 굉장히 좋아. 따라서 승부가 어느쪽으로도 기울 수 있다고 본다. 물론 우리가 승리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생각해.

이번 시즌의 리그 우승이 중요하게 취급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오히려 그 반대다. 팬들이 얼마나 우승을 원하는지 느낄 수 있어. 2년 연속 우승은 쉬운 일이 아니고, 현재 우리는 연속 우승을 차지할 수 잇는 좋은 위치에 서있지. 물론 아직 산술적으로 우승이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가능성이 높아졌어. 팬들은 우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생각해.
 
기사 원문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카시야스: 개인상보다는 팀의 우승컵이 우선 arrow_downward 징계 위원회, 구티의 옐로우 카드에 대한 항소를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