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밥티스타: 헤타페전 필승!

againZIZOU 2008.02.24 21:31 조회 3,458
훌리우 밥티스타는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올시즌에 만족하고 있다. 그는 Marca와의 인터뷰에서 베르나베우에서 열릴 헤타페와 로마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2008년에 벌써 5패를 기록했다는 것이 걱정되지 않는가?
아니. 여유가 있을 때 지는게 시즌 막판에 지는 것보다 낫다. 우리는 모든 팀이 까다롭기 때문에 항상 100%를 다해야 함을 알고있다. 단결해야 한다.

로마전 패배에 대한 마음가짐은?
홈경기에 모든 것을 바쳐야한다. 굉장한 날이 될 것이다. 잘 준비하여 결승전과 같이 임해야 한다. 이런 경기는 동기 부여를 위해 따로 노력할 필요가 없다. 리그에 집중한 후에 그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이다. 베르나베우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그 전에는 헤타페와 부딪히게 된다. 이 경기도 다른 경기만큼 중요할 것이다..
그렇다. 가장 중요한 경기는 언제나 바로 앞에 다가온 경기이다. 그들을 존중하지만 충분히 이길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나서야 한다. 꼭 승리하여 승점을 챙겨야 한다.

바르셀로나의 추격이 위협적인가?
바르셀로나는 점점 따라오고 있다. 그들이 잘한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우리의 실수가 컸다. 최근 두 경기에 지지 않았다면 승점 차이는 어마어마했을 것이다. 물론 사람들은 당장 10점, 11점의 차이로 벌리기를 바라지만 현대 축구에서는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알메리아나 베티스같은 약팀을 상대로 할 때는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인가?
하위권 팀들은 다른 팀과는 다르게 좀더 수비적인 자세로 경기에 임한다. 알메리아전에서는 우리가 부진했지만 베티스전 초반 20분간은 잘 싸웠다. 문제는 그것을 지속하지 못했다는 것이고 그것이 패배의 이유이다. 좀더 적극적으로 나섰어야 했다.

올시즌에 거둔 7-0 승리가 로마에게 두려움을 줄까?
로마는 자신들의 능력과 우리가 원하는 것을 알고있다. 그들은 조심스럽게 나오겠지만 동시에 기습적인 골을 노릴 것이다. 챔피언스리그의 모든 팀은 높은 수준을 갖추고 있고 언제든 골을 터뜨릴 수 있는 선수들이 있다. 우리는 평소보다 더 주의해야 한다. 사실 실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정말 중요한 세 경기가 다가오고 있다: 헤타페, 레크레아티보, 로마...
그렇다. 모든 경기를 이길 수 있다고 믿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걸리는 것은 굉장히 잘 싸우고도 패했던 지난 경기들이다. 그동안은 약간 운이 따르지 않았다.

올 시즌 당신의 상황에는 만족하는가?
경기에 뛰고 있기 때문에 만족한다. 시즌 초반에는 안개속에 있는 것과 같았다. 지금은 다르다. 몇번 이야기했지만 나는 스스로에게 최선의 길을 생각한다. 팀에 더이상 기여할 수 없을 때 다른 옵션들을 생각할 것이다.

다른 선수들보다 인정받는게 더 어렵다고 느끼나?
항상 쉽지는 않았다. 그것이 좀더 쉬운 선수들도 있지만 그렇다고 감독이 선수를 차별한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언제나 많은 노력을 해왔고 그것이 나를 평가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했으면 좋겠다. 출장을 가로막을만한 행동은 결코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감독에게 인정받기를 원한다.

슈스터에 대한 생각은?
자신의 생각에 강한 확신을 갖고 있는 감독이고 말이 많지않다. 그는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것만 이야기한다. 그 또한 선수였기 때문에 그는 우리들의 '언어'로 이야기한다.

베르나베우 팬들이 작년보다 더 즐거워하고 있나?
그런것 같다. 작년에는 이곳에 없었지만 어쨌든 팬들은 지금 즐기고 있는것 같다.

세계 최고의 리그는 무엇인가?
프리메라리가는 기술적으로 뛰어나고 프리미어리그는 더 박진감이 있다.

라 리가와 챔피언스리그 중 어느 쪽이 우승하기 쉬울까?
어떤게 덜 어렵냐는 건가? 내 생각엔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있는 라 리가가 좀더 쉬운것 같다. 챔피언스리그에는 실수할 여유가 없다.

두 대회 모두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
그렇게 생각한다. 모두 우리에게 달렸다. 뒤로 쳐져서 다른 팀에게 의지하게 되어서는 안된다.

로마와의 2차전의 최종 스코어는 어떻게 될까?
슈스터의 말대로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서는 1-0으로 충분할 것이다.

원문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경기 후 인터뷰 : 이과인, 구티 arrow_downward 헤타페전 소집 명단: 구티, 라모스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