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울: 무엇보다도 팀이 우선이다

라울과 아라고네스, 잘못된 추측에 종지부를 찍고싶어하다
왜 둘이 만나기로 했나?
아라고네스: 우리는 이야기해서 추측에 종지부를 찍고싶었다. 우리를 위해서, 그리고 스페인 축구협회를 위해서다. 라울이 내게 한 행동은 내가 그에게 한 행동만큼이나 의외였다. 돕기 위해서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했다는 것과 정직하다는 것은 라울이 얼마나 굉장한 사람인지 보여준다.
라울: 우리의 메세지는 분명하다. 우리는 스페인 축구와 축구협회가 승리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사람들이 유로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 감독과 선수들을 응원하기를 바란다.
라울, 왜 당신은 감독과 얘기하고 싶어했나?
라울: 나는 이것을 몇 달 동안 생각해봤다. 스페인은 꽤나 고생한 후 열심히 노력한 대가로 유로에 멋지게 진출했다. 대회가 시작하기 서너달이 남은 시점에서, 팀이 경기하거나 대표팀 명단이 발표될 때마다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추측하는 것은 나를 힘들게 했다. 내가 감독과 얘기하고 싶었던 이유는 내가 그와 심각한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선수와 감독간 관계에 대해서 평범하고도 작은 의견 불일치가 있었을 뿐이다. 우리는 어떤 것들에 대해 합의를 봤고, 어떤 것에 대해서는 명백하게 불일치가 있엇다. 하지만 우리 사이는 괜찮다. 문제는 절대 없었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이 무엇보다도 우선이기때문에 우리는 앞을 봐야한다. 우리는 국가대표팀을 응원해야 한다. 내가 유로에 출전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희망을 절대 잃지 않을 것이다. 나나 내 주위 사람들은 스페인이 공항에 도착할 때마다 반대시위하는 사람들을 보내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축구협회는 내 집같다. 나는 스페인에게 최선인 것을 원한다.
합의에 이르렀는가?
아라고네스: 나는 타협하지 않는다는 것을 당신도 알고있지 않은가. 우리 둘이 원하는 유일한 것은 축구협회와 추측에 종지부를 찍는 것에 최상인 것이다. 라울이 국가대표팀에 있든지 없든지간에 말이다. 방금 라울은 자기가 국가대표팀에 들어가는 게 힘들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돕고싶다고 말했다. 이제 나는 언론도 도움이 안되는 추측을 그만두고 우리를 돕기를 바란다.
당신들 사이의 대화가 진정한 해결책이 될까?
아라고네스: 우리는 논쟁이 끝나기를 바란다. 나는 언제나 나 자신에게 물어보곤 했다. 다른 선수들이 대표팀 명단에서 탈락하면 왜 이렇게 논쟁을 하지 않는 것일까. 라울이 대표팀에 있다고 해도 논쟁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관심의 중심에 있다. 하지만 다른 스페인 선수들도 그렇게 될 수 있다.
라울: 여기서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스페인 국가대표팀이다. 나는 스페인이 경기할 때마다 사람들이 나에 대해 얘기하는 걸 원하지 않는다. 나를 대표팀에 승선시키느냐 마느냐 하는 것은 오직 감독에게 달린 일이다. 그는 결정을 할 자유가 있고, 내가 유로에 가든지 말든지간에 나는 언제나 그를 존중할 것이다.
감독, 당신이 라울과 문제가 절대 없었다고 확언할 수 있나?
아라고네스: 난 전혀 문제가 없었다. 그가 스페인 국가대표팀에서 뛸 만큼 몸상태가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을 때, 그것은 스포츠적인 관점에서 말한 것이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말한 것이 아니다.
라울이 유로에 나가는 것은 얼마나 어려울까?
아라고네스: 유로에 갈 가능성이 있는 다른 40명의 선수들 만큼 어려울 것이다. 추측은 너무 거세서 사람들은 라울이 벤치 멤버로조차도 스페인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할 것이라고까지 말했다. 글쎄, 내 대표팀에서 라울은 과거에 벤치 멤버였고, 그는 그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다. 우리는 팀에게 최선인 것을 해야 한다. 라울, 혹은 내가 있든지 없든지 간에 말이다. 라울은 그 이유를 안다. 나는 그가 얼마나 잘 플레이할 수 있는지 안다. 그가 좋은 몸상태라면 그는 대표팀에 뽑힐 것이다. 국가대표팀 감독은 선수들과 우정을 맺지 않는다. 그들의 몸상태가 좋으면 소집을 하는 것이다. 선수들이 내 친구이기 때문이 아니라.
팀이 말라가에 도착했을 때, 수천명의 사람들이 공항에 모여서 라울의 이름을 외쳤다... 당신은 그게 누군가가 조직한 것이라고 말했다...
아라고네스: 나는 그 '누군가'가 라울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그냥 그게 조직된 것이라고 말했을 뿐이다.
라울: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그것과 관련이 없다는 걸 알고 있다.
올 시즌 라울을 봤을 때, 라울을 소집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아라고네스: 간단하다. 그는 내가 원하는 정도의 폼에 있지 않다. 하지만 내가 틀렸을 수도 있다. 나는 언제나 최고를 원한다.
구티와도 비슷한 만남이 있었나?
아라고네스: 그 문제에 대해서는 이렇게 많은 논쟁이나 억측이 없기 때문에 그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논란이 된다면 그를 만날 것이다.
이 회동에 대해서 당신의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말할 것인가? 그들이 잘 받아들일 것이라고 생각하나?
아라고네스: 나는 모든 것을 그들에게 설명할 것이다. 이건 그다지 특별한 게 아니다. 우리 모두는 팀에 최선인 것을 원한다.
댓글 28
-
D.Moreno 2008.02.23대인배 라울.. 결국 저 노친네 안뽑겠다는 말투인 것 같은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BeREAL 2008.02.23@D.Moreno 아이콘 바꾸셨군요! 예뻐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D.Moreno 2008.02.23@BeREAL 감사합니다.^^ 근데 아이디와 아이콘이 매치가 안되네요. ㅎㅎ;;
-
HIGUAIN 2008.02.23아라고네스: 간단하다. 그는 내가 원하는 정도의 폼에 있지 않다.
흠-_- 알벨다와 비야 호아킨은 원하는 폼이구? 마르체나도? -
J.Baptista 2008.02.23라울은 정말 대인배인덧-_-;;;아라곤 앞에서도 절대 대인배-_-
-
꽃을닮은소년 2008.02.23아라곤..헛늙었냐..라울은 30초반인데도 저렇게 의젓한데..젠장..-_- 적어도 비야나 구이사보다는 라울이 지금 괜찮단 말이야!
-
P-type 2008.02.23\"간단하다.그는 내가 원하는 정도의 폼에 있지 않다\" 그럼 비야는 니가 원하는 폼에 있냐 ? ㅡㅡ;; 조낸 개념없어
-
coldplay 2008.02.23꼰대내쳐야함..
-
타키나르디 2008.02.23지금 라울보다 폼좋은 스페인공격수는 토레스정도말곤 없는데 -_- ;;
-
디펜딩챔피언 2008.02.23라울의 폼에 만족하지 않으면 위닝에 있는 클래식 브라질쯤 되는 팀을 가지고 싶은거냐????
-
Capitan Raúl 2008.02.23라울 안뽑고 후회하지 말고 라울을 국대로!!!
-
Iker Casillas 2008.02.23영감 잘 생각해보시길
-
El Principito 2008.02.23다른애들은 더 잘하고?;;;
-
라울™ 2008.02.23라울 기준에 미달한다고는 해도 지금 스페인 명단에 그 어떤 애들보다 후달리는게 없는데 이 무슨...기자회견은 오히려 꼰대의 답답함과 가식을 보여주는듯. 영감탱이 말년은 편치 못할게 딱 하는 꼬라지에서 드러난다;;;
-
로베뉴 2008.02.23비야가 라울보다 폼이좋아보이냐 이 영감탱아
-
이장 2008.02.23그냥 카시야스 라모스도 다 대표팀 차출 거부했으면 좋겠네요
-
Adelante Real 2008.02.23이번시즌 라리가 최고의 스페인 공격수는 라울이 아닐까요
-
BEST-ZIDANE 2008.02.23마르체나처럼 잘해야 뽑힐수 있는것이군영
-
Styx 2008.02.23마지막 유로도 출전 못하는구나.. 아..
-
Sergio Ramos 2008.02.23아우 진짜 왜저리 비호감이냐..
나이도 많고 존경해드리고 싶으나..진짜 비호감..
진짜 아들녀석(마르체나)는 아주 붙박이지 -
레알라울 2008.02.24아 진짜 영감탱이.. 아 진짜 라울주장님 좀 뽑으라고 !!!!!!!!!! 왜 이렇게 꼬장인거냐 !!
-
RAUL.Gon 2008.02.24영감탱이 나가 죽어라~~
-
Reyes 2008.02.24나 진짜 저 노인 싫어한다..
-
23.Beckham 2008.02.24라울 정말 성격이...성인수준..
그나저나 저 영감탱 회동하고 안뽑을듯..-_-\';\';; -
오똑 2008.02.24좀 뽑아주셈 ~~~
-
Emperor_Ronaldo 2008.02.25아 저 노친네 진짜 노인정 보내야할듯 ㅡㅡ
-
지다네스 2008.02.29ㅋㅋ
-
지다네스 2008.02.29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