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살가도: 패배에 화가 나지만, 이것이 축구다

M.Salgado 2008.01.18 11:02 조회 3,355

레알 마드리드의 갈리시아출신 수비수는 로스 블랑코스가 베르나베우에모인 수많은 마드리디스타들 앞에서 코파 델 레이에 탈락한 것에 대해 말을 꺼냈다.


“손에 꼽을 만한 이번시즌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허나 상대의 수비적인 자세에 의해 막혀버렸다.  할말이 없다.  팬들에게 용서를 빈다.  이 패배에 매우 화가 나겠지만, 축구에선 좋은 경기력과 많은 골 찬스를 갖고도 패배하는 경기가 종종 있다.  앞선 사라고사나 레반테와의 경기에선 많은 골 찬스를 갖지 않고도 승리하였지만,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선 막판 몇 분 동안 수많은 찬스를 가졌지만 연결시키지못하였고 결국 패배하고 말았다.”


“메디나 칸탈레호는 좋은 심판이다.  양 팀에게 공평한 판정을 내려야한다는 압박감에 짓눌려있었을 것이다.  허나 슈스터는 상처받고 말았다.  코파 델 레이 탈락이 그를 상처 입히고 말았다.  우리는 전반전을 매우 잘 풀어나갔다.  우리는 전반전에 2대0 내지 3대0으로 차를 벌릴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게 축구다.  레알 마드리드가 아무리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중앙지역을 장악하고 미드필더에서부터 강한 압박을 넣어도말이다.


“코파 델 레이는 나에게 많은 동기를 주는 대회다.  내가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거머쥐어 보지 못했던 유일한 타이틀이기 때문이다.”


“마요르카는 패배할 생각이 없었다.  베르나베우에서의 2차전에서 우리는 주도권을 잡고 흔들었지만 우리는 중요한 기회를 모두 날려버렸고, 믿을 수 없는 플레이로 패배하고 말았다.  난 코파 델 레이와 연이 없다.  위안으로 삼을 수 있는 마지막 코파 델 레이 우승은 1993년 셀타유스시절 1993년에 유스 코파 델 레이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승리해 우승한 적이 유일할 뿐이다.”

기사 원문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1

arrow_upward 라모스 : 레알에서 은퇴하고 싶다 arrow_downward 드렌테: 우리는 챔피언스리그와 리그를 위해 계속 전진해 나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