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CL] C조에서 브레멘, 라치오, 올림피아코스와 맞대결

MacCa 2007.09.02 05:56 조회 3,756

챔피언스리그 그룹 스테이지 추첨 결과 레알 마드리드는 베르더 브레멘, 라치오, 올림피아코스와 함께 C조에 편성되었다. 현지 언론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죽음의 조는 피했지만 그렇다고 쉬운 편성도 아니라는 게 중론이다.

먼저 최근 분데스리가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베르더 브레멘이 가장 강한 상대팀으로 꼽힌다. 비록 클로제를 바이에른 뮌헨에 내주며 시즌 초반 주춤한 기색이 짙지만, 디에고·바우만·보로프스키·프링스가 버티는 미드필드 라인 만큼은 어떤 팀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더군다나 레알 마드리드는 독일팀을 상대로 항상 고전한 기억이 있다.

한편 라치오는 재정적 위기에 이은 팀 붕괴 이후 서서히 전력을 추스려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다시 복귀했다. 특히 팀의 간판 골잡이 로키가 요주의 선수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와 세리에를 병행하기에는 선수층이 상대적으로 얇다는 약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올림피아코스는 그리스의 영원한 강호로 매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고 있으나, 마땅한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가예티·코바체비치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 출신의 라울 브라보 등 프리메라리가 출신 선수가 많고, 챔피언스리그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로서도 방심할 수 없을 것이다.

베르더 브레멘·라치오·올림피아코스는 모두 레알 마드리드보다 한 수 아래의 팀이지만, 쉽게 생각할 수 있을만큼 그 한 수의 차이가 크지 않다. 또 축구에서는 한 수 아래의 팀이 승리하는 경우 역시 적지 않다. 따라서 레알 마드리드는 만단의 준비를 통해 모든 경우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챔피언스리그 일정 (한국 시간 4시 45분)
- 09월 19일: 베르더 브레멘
- 10월 04일: 라치오 (원정)
- 10월 24일: 올림피아코스
- 11월 06일: 올림피아코스 (원정)
- 11월 28일: 베르더 브레멘 (원정)
- 12월 11일: 라치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1

arrow_upward 슈스터 : 지난 주 경기와 같이 경기하길 원한다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공식 등번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