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페페: 마드리드는 모든 대회를 우승해야 한다

BeREAL 2007.07.26 20:05 조회 2,952

"나는 브라질에서 두번째로 작은 도시인 마세이로 출신이다. 이곳의 해변에 가보기를 권한다. 쉬기 굉장히 좋은 곳이다. 나의 어린 시절은 쉽지 않았다. 배를 곯지는 않았지만, 좀 어려웠다. 우리가 굶지 않게 하기 위해 부모님은 정말 열심히 일하셨다. 축구를 하기 시작한 것은 8살때였다. 내 이름이 발음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람들은 나를 페핑요라고 불렀다. 그리고 거기서 페페라는 별명이 나왔다."

페페는 레알 마드리드 '센터백의 저주'를 믿지 않는다. "당신에게 진실을 말해주기에는 내가 잘 알고있지 않다. 당신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레알 마드리드에는 정말 좋은 센터백들이 있고, 강한 그룹을 형성했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피치에서 우리의 의무가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다. 나는 모든 팀메이트와 같은 책임이 있다. 나는 침착하고, 나의 능력과 내가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를 알고 있다. 내 계약은 하루 아침에 아루어진 것이 아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내 커리어 전체를 주목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았다면 나와 계약하지 않았을 것이다."

"스피드는 나의 장점 중 하나이다. 스피드는 내가 브라질에서 유스 카테고리에 있을 때부터 언제나 노력해왔던 것이다. 내가 14살이었을 때, 감독님은 선수들이 벤치에서 1kg짜리 웨이트를 양 발목에 감고 운동하게 했고, 그래서 우리는 더 빠르고 강해졌다. 또한 웨이트를 감고 바다에 들어가서 파도가 오기 전에 점프하기도 했다."

전 포르투 선수인 페페는 이에로와 로베르토 카를로스를 TV에서 보며 자랐다고 말하지만, "나는 브랑카도 언제나 좋아했다."고 말했다. 페페는 우승을 목표로 하는 팀에 왔다는 것과, 시즌 말미에는 우승만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승을 위해 그것이 필요하다면, 나는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바쳐 몸과 마음을 다하여 플레이할 것이다. 마드리드는 모든 대회를 우승해야 한다. 리가를 정말 우승하고 싶지만 클럽의 10번째 유로피안 컵이 나의 주된 목표이다."

Marca, AS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솔다도: 레알에서 뛸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고 싶다 arrow_downward 메첼더: 레알 마드리드가 얼마나 특별한지 감독이 나에게 설명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