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두덱: 카시야스가 훌륭한 키퍼이며 나는 내 가치를 증명할 것이다

Elliot Lee 2007.07.21 00:31 조회 3,811
올 시즌 슈스터 마드리드에 승선한 4번째 선수인 예르지 두덱이 레알 마드리드의 입단식을 마치고 언론과의 첫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의 수문장인 이케르 카시야스를 높게 평가하였다.

팀에서 두번째 골키퍼가 될 수도 있는데 그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 것이 공평하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더 많은 것을 바라고 있는가?
나는 카시야스 같은 훌륭한 키퍼가 있기 때문에 나에게 이 것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을 알지만 모두가 자신만의 야망이 있다. 나는 팀을 돕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내 모든 것, 100%으로 내놓겠다. 나는 항상 프로적인 모습을 보여왔고 나는 이케르를 깊게 존중한다.

레알 마드리드 같은 구단에서 34세인 당신에게 관심을 가질꺼라고 예상치 못했을 수도 있는데 정말 놀랍고 또 흥분되는 일이었겠다.
나는 리버풀과 같은 큰 구단에서 플레이 한 적이 있었다. 나는 리버풀을 떠나면 다시는 큰 구단에서 대형 스타들과 함께 뛰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렇지만 내 계약이 만료되자마자 레알 마드리드가 나를 영입하고 싶어한다는 소리를 듣고 나는 매우 놀랬었다. 이케르 카시야스에게 경쟁자가 될 수 있고 또 팀이 경험 있는 골키퍼를 원하는 것 같아서 이 곳으로 오기로 결정 했다. 좀더 정직하게 말하자면 내가 리버풀에서 사귄 모든 스페인 친구들이 내가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 하는 것을 거절할 수 없다고 말했었고 나는 매우 쉽게 결정을 내렸었다. 나는 이 곳 사람들이 나를 원한다는 사실에 매우 기뻤다.

레이나 때문에 리버풀에서 벤치 생활을 하였다. 다시 한번 카시야스로 인해서 두번째 골키퍼가 될 가능성이 높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모른다. 나는 항상 어떠한 일들에 대해서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나는 페페 레이나와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고 우리는 빠르게 친구가 되었다. 나는 이케르 카시야스와도 그러한 관계가 되기를 원한다. 훌륭한 팀인 리버풀과 레알 마드리드에서 이러한 상황은 정상적인 것이다. 이러한 팀은 두명의 좋은 골키퍼를 요구하며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한번 두고보자. 내가 첫번째 골리가 될지 두번째 골리가 될지를 말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레알 마드리드의 후보 골키퍼들은 보통 코파 델 레이에서 선발 출장하여왔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서 뭔가 이뤄보겠다는 생각이 있는가? 페널트 킥 상황이 올수도 있고 만약 그러한 상황이 온다면 두덱처럼 막을 수 있겠는가?
나는 압박을 받는 것에 대해서 전혀 상관하지 않으며 나는 항상 내 일을 할뿐이다. 만약 내가 기회를 가지게 된다면 나는 항상 같은 것을 해나갈 것이다 우선 나는 감독과 동료들에게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줄 것이고 나는 내가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르고 어떠한 역할을 레알 마드리드에서 맡을지는 모르겠다.

리버풀에서 불공평한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하는가? 레이나는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 후 쭉 당신의 자리를 차지했었다.
항상 어렵다. 생의 최고의 경기를 플레이 하고 나서 벤치에 있으라는 감독의 결정을 받아드리는 것은 매우 힘들다. 나는 항상 긍정적였고 프로적이었다. 나는 지난 마지막 18개월 동안 정말 프로답게 행동하였다. 나는 내 행동에 모든 이들이 기뻤기를 바란다. 선수가 플레이 할 수 없는 것은 항상 어려운 것이지만 나는 페페를 백업하는 임무를 맡은 것에 대해 부끄러워 한 적이 전혀 없었다. 페페는 매우 좋은 키퍼이다. 나는 한번도 내 자신에게 왜 내가 벤치에 있지? 혹은 페페보다 내가 더 낫다. 라는 질문을 한 적이 없다. 레이나는 잉글랜드에서의 모든 경기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가 첫번째 선택이 된 것이 당연하다고 본다. 그는 베니테즈가 원하는 그런 키퍼였던 것 같다.

베니테즈에게 당신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좋은 것인지 물어보았는가?
레알 마드리드의 관심에 대해 듣고는 나는 먼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뛴 적이 있는 내 골키퍼 코치인 호세 마누엘 오초토레나에게 가서 구단에 대한 많은 것들을 들었다. 그는 "예르지 기다리지마. 플레이하기에 환상적인 구단이야. 나는 네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나는 그에게 내가 플레이 할 수 있는 구단에 가기를 원했고 나는 리버풀에서와 같은 일이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그렇지 않다고 말하였다. "너는 리버풀에서 훌륭한 키퍼였다. 베니테즈가 너를 대신하기 위한 선수보다 더 많은 경기를 뛰었다. 너는 상황을 매우 강하게 받아 드렸고 다른 의미로 너가 만약 레알 마드리드로 간다면 이케르 카시야스라는 스페인 최고의 선수가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상황에 대한 느낌이 다를 것이다." 나는 이케르와 함께 팀을 위해서 모든 것을 다할 준비가 되어있다. 나는 우리가 서로를 돕고 또 경쟁하고 항상 100%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06/07 시즌 최고의 사진은? arrow_downward [Official] 엘게라, 발렌시아로 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