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베네커: 우승할 만한 레알 마드리드가 우승할 것이다

Elliot Lee 2007.06.08 19:19 조회 3,723 추천 1
레알 마드리드의 전 감독인 레오 베네커가 레알 마드리드의 자 방송인 Realmadrid.com과 전화 인터뷰를 가졌다. 베네커는 레알 마드리드 역사상 첫 번째 네덜란드 출신 감독으로서 1986년부터 1989년까지 3년동안 감독직을 수행하면서 리그 우승을 3연패 하였으며 코파 델 레이에서 한번 우승을 하였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감독이다.

20년 전의 일이 다시 재현되려고 한다. 1987년의 경기를 기억하는가?
그 경기를 마치 어제 있었던 경기처럼 생생히 기억한다.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나의 첫 시즌이었고 나는 내가 2년 전에 맡았던 팀을 상대로 경기를 펼치게 되었었다. 우리는 월드컵 직후에 시작했고 또 힘든 대회였던 리그에서 3-1로 승리하고 리그 챔피언이 되었다. 나에게는 정말 매우 특별한 경기였다.

토요일 날 그 경기가 재현 될 것이다? 그렇지 않나?
그렇다. 매우 흡사한 상황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의지에 따라 우승을 결정 짓는 위치에 있었다. 우리는 그 기회를 잘 살렸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첫 시즌을 우승으로 시작했기에 나에게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다. 나는 파비오 카펠로에게 조련되고 있는 팀이 같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통적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라 로마레다에서 약하다. 이번 주 토요일에 그들이 어떻게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 그 것이 역사가 말하는 것이지만 우리는 이번 주 토요일이 양 팀에게 결승전과 같은 경기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사라고사는 홈에서 매우 강하지만 레알 마드리드 선수단과 감독의 실력이 더 우세하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가 전술적으로 체력적으로 이번 경기에서 이길 만하고 더 나아가서는 우승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서 말해달라. 특히 마지막 시즌의 1/3에 대해서 말해달라.
매우 훌륭했다. 언론과 텔레비젼을 통해서 본 밖에서는 그들이 매우 힘든 한 해를 지내왔다는 것을 안다. 나는 많은 요소들이 이러한 악재에서 회복하는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우선 회장인 라몬 칼데론과 운영진들이 카펠로에 대한 재신임을 보여주었던 것이 매우 크게 작용했다고 본다. 파비오는 현대 축구에서 가장 훌륭한 감독 중에 한명이다. 그리고 우리는 레알 마드리드가 항상 가지고 있는 큰 압박에 대해서도 말해야 할 것이다. 그들은 함께 힘을 합쳐 협력하면서 매우 힘든 한 해를 무사히 마치고 있다. 나는 현재 내가 보는 팀에 대해서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모든 사람들은 잘 반응을 하였고 강한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들이 해야할 일을 하면서 다시 한번 레알 마드리드는 스스로 최고의 구단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고난들이 구단에 왔을 때 회장과 운영진, 선수단, 그리고 팬이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그들은 정말 잘해왔고 그들은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을만 하다.

시즌 막바지에 도달했음에도 지금 3개 팀이 우승 가능성이 있는데 이러한 계기로 스페인 리그의 위상이 높아질까?
이러한 결말은 축구에서 좋은 일이다. 네덜란드에서는 마지막 주까지 우승팀이 나오지 않는 이러한 상황이 있어왔다. 독일에서도 그런 적이 있었다. 이러한 것은 보기 좋은 장관이며 특히 완고한 팬들과 축구를 둘러싸고 있는 그룹에게는 더욱더 그렇다. 이 것이 축구의 위대함이다.

당신의 예상을 물어보지 않고서는 이 인터뷰를 마무리 질 수 없다.
당신도 알다시피 축구에서 예상을 한다는 것은 매우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이런 상황에서 나는 내 안에 잠재되어있는 마드리디시모에 대해서 말하지 않을 수가 없다. 레알 마드리드를 훈련 시킨 것은 나의 감독 경력에 가장 중요한 것이었다. 아직도 나는 그러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내 생각에는 강한 정신력을 막판에 보여주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가 우승을 할 것이고 그들이 우승을 할만한 자격을 충분히 갖추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가 우승 할 것이라고 매우 확신하는 바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사라고사 소집 명단: 베컴 소집! arrow_downward 로벤, 레알 마드리드 조건 듣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