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카펠로 경기 후 인터뷰: 스펙타클한 경기였다

조용조용 2007.05.08 00:04 조회 3,598
세비야전이 끝난 후 파비오 카펠로 감독의 얼굴에는 만족감이 넘쳐흘렀다. 우월한 경기력을 보이고도 1점을 뒤지고 전반전을 마친 뒤 후반전에 대역전극을 연출했기 때문이다. "후반전에 정말 멋진 경기를 펼쳤다. 전반전에는 볼 수 없었던 역동성, 스피드, 기술, 골문 앞에서의 결정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45분이었다."

라울을 구티로 교체한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라울과 구티는 주중에 경미한 부상이 있었기 때문에 훈련을 많이 소화하지 못했다." 또한 카펠로 감독은 구티의 투입이 경기의 흐름을 바꾸었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하지만 경기의 반전은 단순히 구티의 투입때문만은 아니었다. 시싱요를 더욱 윙쪽으로 끌어올린 것도 큰 역할을 했다. 그쪽이 세비야의 취약점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른쪽으로도 더욱 강력한 돌파가 필요했기 때문에 라모스를 그쪽으로 옮겼다." 구티가 "후반전 교체선수"인지 여부에 대해 카펠로 감독은 "구티는 교체로 나선 지난 세 경기에서 매우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하지만 선발로 나서는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누구도 구티의 실력을 의심하지 않는다."  

또한 카펠로 감독은 팀 플레이를 강조하며 "경기에 뛴 선수들은 모두 아주 잘해주었다. 신체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매우 강팀인 세비야를 맞아 완벽한 경기를 펼쳤기 때문에 오늘의 승리는 더욱 값지다. 우리가 팀스피릿을 가지고 경기에 임했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하지만 카펠로 감독은 호빙요가 역전골을 넣고 퇴장을 당한 것에 대해서는 불만을 표시했다. "이미 옐로우 카드가 있었는데 골을 넣은 후 셔츠를 벗었기 때문에 퇴장을 당했다. 세비야의 두번째 골은 벽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세비야 선수가 에메르손을 밀었고 그 순간 볼이 에메르손의 머리 위로 넘어갔다.”

하지만 카펠로 감독은 골 득실차로 리가 우승을 가리게 되리라고는 생각지 않는 모습. "우리는 모든 경기를 결승전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남은 경기를 모두 이겨야 한다. 이제 다섯 경기가 남았으니 다섯 번 승리를 거두어야 한다.”

우승 경쟁팀들의 잔여 경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우리는 에스파뇰에 대해서만 생각한다. 오늘 에스파뇰의 경기를 보았다. 다음 토요일도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경기 후 선수 인터뷰: 반니 & 구티 arrow_downward [프리뷰·L] 對 세비야: 예상 선발 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