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라: 우리는 강하고, 레알 마드리드의 명예와 표장을 지키고 싶다
디아라 Realmadrid.com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한 드레싱룸에서 한 편안한 인터뷰에서, 마하마두 디아라는 레알 마드리드의 최근 발전과 좀 더 개인적인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RealmadridTV가 찍고 Realmadrid.com이 독점적으로 다룬 디아라와 그의 출신, 그가 말리에 갔던 8일 동안의 자선 활동에 대한 다큐멘터리에서, 이 짧은 Realmadrid.com 독점 인터뷰는 메인디시 전의 에피타이저이다. 화이트의 넘버'6'는 아프리카의 심장으로의 여행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밝혔다.
일요일에 아틀레틱 빌바오와 경기를 합니다. 당신은 시즌 전반기에 그들과 이미 붙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비슷할까요, 다를까요?
아뇨, 전혀 다를 것입니다. 베르나베우에서 우리는 그들을 2-1로 이겼지만, 그들이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그들은 스페인 1부리그의 다른 모든 팀들처럼 좋은 팀이기 때문에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입니다. 내가 전부터 말해왔듯이, 이 리그에서는 쉬운 것이 아무것도 없고, 우리가 지금부터 시즌 끝까지 부딪치게 되는 것은 다름아닌 결승전들입니다. 우리가 최근에 했던 라싱 산탄데르전과 발렌시아전 두 경기에서, 우리는 훌륭한 팀 스피릿과 바위처럼 굳건한 정신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승리를 갈망합니다. 우리가 계속 이렇게 한다면, 어떤 것이라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이런 식의 경기력과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를 계속이어가야겠지요. 그렇다면, 그 첫번째 경기는 산 마메스에서 있고, 우리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핵심적인 게임은 2주 후의 세비야전이지요?
맞습니다. 그것이 핵심적인 경기입니다. 우리는 7경기가 남았습니다: 3번은 원정이고, 4번은 홈경기입니다. 그러므로, 이 경기는 지금 이 시점으로부터의 첫번째 홈 결승전입니다. 이 경기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이 경기를 이긴다면, 여기부터 시즌 마지막까지 필요한 원동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정말 우리를 제대로 된 길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가볍게 봐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6월 17일의 영광을 열망하고 있기에 우리의 모든 것을 바쳐야 합니다.
처음에는, 클럽과 선수들이 리그 우승에 대한 희망을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즌 마지막까지의 모든 경기는 결승전이다'라는 메세지는 그 흔적을 남겼고, 관계된 모든 사람들-클럽, 팬, 그리고 무엇보다도 선수들-에게 전파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선수로서, 프로 축구선수로서, 팀메이트들과 나는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어떤 쪽에서는 다르게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라 리가의 모든 것은 결정된것처럼요. 하지만 우리는 마지막 경기가 마무리될때까지는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축구라는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보지요: 11월에, 우리는 발렌시아보다 11점 앞서있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몇번 하고 나자, 그들은 우리와 승점이 같거나 우리보다 앞서기까지 했습니다. 김칫국 마실수는 없습니다. 나는 시즌 마지막에는 놀랄만한 일이 있을 것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선수들은 굳게 단결되어 있습니다. 나는 이 팀을 정말 믿습니다. 우리의 경기력은 지난 5, 6개월보다 크게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강하고, 레알 마드리드의 명예와 표장을 지키고 싶습니다.
산탄데르에서 당신이 받은 패널티는 오심이었습니다. 그건 명확합니다. 하지만, 파울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패널티를 받았을 때 느낌이 어떻습니까? 주심은 이미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잖아요.
글쎄요. 당신이 말한대로,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 아무 죄가 없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끔찍한 기분입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팀메이트들을 보면서 내가 모두의 노력을 다 망쳐놨구나라는 생각을 하는 것뿐입니다.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요. 하지만 원래 다 이런것입니다. 특히 축구에서는요. 가끔 어떤 결정은 우리에게 이로울 때도 있고, 상대에게 이로울 때도 있고, 그것이 나를 해치기도 합니다. 이것을 받아들여야겠죠. 주심이 실수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도 우리들처럼 사람이니까요. 아프리카에는 이런 속담이 있습니다: "물을 마시면 실수한다." 축구는 이런 것입니다. 그는 실수를 했고, 그걸로 끝입니다. 경기는 끝났고, 우리는 앞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7경기가 남았습니다. 우리는 이번 일요일에 당장 닥쳐오는 경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말 이기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정말 그렇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하기 전에, 우리는 당신이 이곳에 오기를 꿈꾸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클럽이 관심을 표하자, 당신은 공개적으로 매우 직접적으로 말했습니다. 베르나베우에 와서 플레이하겠다는 당신의 열정을 보이면서요. 그리고 마드리드는 당신과 계약했습니다. 당신은 선수 터널을 빠져나와서 꿈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팀에 완전히 흡수되고 당신이 이곳- 레알 마드리드에 있다는 것을 완전히 인식하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지난 여름 나는 다른 팀들로부터 많은 제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레알 마드리드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꿈꿨고, 그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나는 이곳에 있고, 모든 것은 멋집니다. 경기장으로 나가기 위해 터널을 통과할 때, 팬들의 함성을 들을 때, 굉장한 경기장을 볼 떄, 이 팀에서 플레이한다는 것을 깨달을 때 나는 엄청난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고 나서 이곳에 있었던 모든 역사적 순간으로부터 정수를 빨아들이기 위한 정신적인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나는 세계 최고의 팀에서 뛰게 되어서 얼마나 행운인지 느낍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무엇보다도 색(흰색)을 위해서 나의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서, 조국과 동포들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나를 이곳에 데려온 사람들과 아프리카에서 나를 응원하는 모든 이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는 것은 나에게 힘을 주고, 나를 전진하게 합니다. 이것은 내가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게끔 해줍니다. 나는 또한 우리를 보기 위해서 수천킬로미터를 건너 이곳에 오는 모든 팬들을 생각합니다. 그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정말 최선을 다하는 것이고, 그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이곳에 있는 동안 사명이자 추진력이 되어줍니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이 아름다운 모험을 계속하고 싶습니다. 물론 축구라는 세계에서는 매일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나는 이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행복합니다.
댓글 18
-
Gago 2007.04.27우리는 6월 17일의 열광을 열망하고 있습니다 ~~
-
Moonset 2007.04.27디아라 제 포스로 돌아오고 있죠
-
레알매냐 2007.04.277경기 모두 연승 기원합니다. 디아라 화이팅
-
그대와함께라면 2007.04.27다시 한 번 승리를 재현해 주세요ㅜㅜ~~
-
카(ka)(ga)고 2007.04.27디아라가 제 포스만 유지해 준다면 중원은 걱정할거 없죠..아직 계속 성장중인 선수이기에 미래가 참 밝습니다~!
-
타키나르디 2007.04.27중원엔 디아라가 있으니 든든.. 폴센 ? 알벨다 ? 저리가 ㅋㅋ
-
Royal Madrid 2007.04.27요즘 너무 좋은 디아라~~
-
NO.1 Pivote 2007.04.27디아라 인터뷰도 멋있게 하네요.ㅋ
-
Sergio Ramos 2007.04.27ㅎㅎ 참 좋아하는 선수중 하나..ㅎㅎㅎ
-
마르세유룰렛 2007.04.27사진이 참 멋지네요
-
MeV 2007.04.27하지만 지금, 나는 이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행복합니다.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리... -
라울스톡허 2007.04.27레알 마드리드의 마본좌
-
BEST-ZIDANE 2007.04.27요새 가장 사랑스러움 ㅋㅋㅋ
-
Иo.Roberto Carlos 2007.04.27디아라 달립시다~~
-
자유기고가 2007.04.28에시앙급만 되면... 바랄것이 없는데.. 하물며 마케렐레라두
-
조용조용 2007.04.28역시 흑인들은 흰색이 참 잘 어울려요~~
넌 흰색 셔츠가 딱이다. 사복이나 유니폼이나 ^^;
디아라 성의있는 인터뷰...(그러나 너무 길어서 좌절시키는 인터뷰 ^^;;;) 수고하셨어요~ 잘 읽었습니다. ^^ -
againZIZOU 2007.04.28아... 느껴진다 열정이...
-
Ruud Madrid 2007.04.287연승 ㄱㄱ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