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펠로: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
근소한 차이로 이기기도 하고 지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이탈리아인 감독은 FC 바르셀로나와 이번 시즌 두번째 클라시코 경기를 할 바르셀로나로 떠나기 바로 몇 시간 전 으레 하던 경기 전 기자 회견을 했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을 계속 할 것이라고 입장을 표명했고, 미래에 대해서 얼마나 낙관적인지 강조했다.
홀딩 미드필더를 또 세 명 세울 것입니까?
아닙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위한 특수한 실험이었습니다. 경기에 관련된 이런 결정을 하기 전 나는 보통 코칭 스탭과 일주일 내내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수요일에는, 1분에 골을 허용한 후, 내가 생각하거나 계획한 것은 수포로 돌아갔습니다.
캄프 누에서 패배하면 사임할 것입니까?
나는 사임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결정을 하는 것은 클럽입니다. 하지만 선수들이 나를 밀어주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에게 이 경기가 감독으로서의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나에 대한 이야기보다 내일의 경기는 더 중요합니다. 당신은 매 기자 회견마다 나에게 같은 것을 물어보는데, 나는 언제나 같은 대답을 합니다: 마지막 결정은 회장이 합니다.
당신은 부분적 책임을 집니까? 그리고 선수들의 실망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결과가 나쁘면, 내가 선발선수 명단을 결정한 사람이라고 말하는 것이 공평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역할이 있습니다. 나는 감독이고, 그들은 선수입니다. 그리고 내가 말하는 것에 따르는 것이 그들의 역할입니다.
로베르토 카를로스가 바로 이때 자신의 결정을 발표한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나는 그의 결정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얼마동안 뛸 수 없게 만드는 부상을 겪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기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말할 권리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이 가장 좋은 때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예선에 대한 설명을 한다면?
내 경험으로는, 이기는 것이든 지는 것이든 근소한 차이입니다. 우리는 챔피언스 리그에서 가장 좋은 득점 기록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우리는 16강전에서 4골을 넣었지만, 골을 내주었고, 절대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실수들을 저질렀습니다. 웃기게 튕긴 공 하나만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수들이 무엇을 할수 있겠습니까?
바르셀로나에서 힘든 경기가 될것이라고 예상합니까?
당연합니다. 캄프 누 경기를 위해서 우리는 간신히 힘을 긁어모으고 있습니다. 선수 명단은 더 혹은 덜 예측가능합니다. 하지만 뮌헨에서 그랬던 것처럼, 우리는 최후까지 싸울 것입니다.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도 자신들의 탈락때문에 크게 화가 났을까요?
팀이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하면, 그들은 그 천국같은 기쁨을 다시 맛보고 싶어합니다. 우리가 그랬던 것처럼, 바르셀로나도 기대가 컸지만 뜻한 바대로 되지 않았고, 이제 그들은 리그에 집중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발렌시아와 세비야도 경계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훈련은 당신에게 지옥입니까?
전혀 아닙니다. 좋은 일이고, 10년 전과 똑같은 흥분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는 정신에 좋습니다.
호나우도의 초근 소식을 들었습니까?
네, 하지만 나는 선수들의 뒤에서는 절대 대답하지 않습니다.
댓글 15
-
지단의발재간 2007.03.10이겨라;;;수비불안하네;;;카나바로 카를로스;;
-
레알로온가고 2007.03.10이번엔 약속때문에 못볼듯하지만 무조건 믿는다 ㅠㅠ
-
MFNo.14:9T 2007.03.10시즌끝까지 믿어보겟습니다.
-
惡鬼夜行 2007.03.10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
NO.1 Pivote 2007.03.10개인적인 생각으로...남았으면 하네요...
-
마르세유룰렛 2007.03.10카를옹이 그런 상황이었군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BeREAL 2007.03.10@마르세유룰렛 댓글 달아주셔서 다시 한번 보니 제가 과대해석한 것이어서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부끄럽다ㅠ)
-
타키나르디 2007.03.10웃기게 튕긴 공 하나만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수들이 무엇을 할수 있겠습니까?
정말 그 공하나가 모두를 웃게하고 울게하고 참 ㅋㅋ -
GAGO 2007.03.10이 경기가 마지막 경기가 아니길...
-
홍기원 2007.03.10홀딩 미드필더를 또 세 명 세울 것입니까?
기자분이 조금 ... ^^ -
페르난도 가고 2007.03.10잘좀 해보시구려 이번 바셀 전을 계기로 부활좀 리그 초기만 해도 분위기 잘 탔었는데
-
천재현석 2007.03.11어쨌든 믿는게 좋음... 다음시즌 초반정도까지는..
-
라울곤살레스 2007.03.11솔직히 챔스 탈락했을떄만 해도 정말 짤랐으면 했는데 시간을 두고 고민고민생각해볼수록 내년 시즌 끝날때까지 잡아뒀으면하네요... 성격이 독선적이긴 하지만 카펠로 만한 명장이면 세계 탑 10안에는 든다고 생각하는데
-
Beckham 2007.03.11어떤 사람들은 당신에게 이 경기가 감독으로서의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나에 대한 이야기보다 내일의 경기는 더 중요합니다. 당신은 매 기자 회견마다 나에게 같은 것을 물어보는데, 나는 언제나 같은 대답을 합니다: 마지막 결정은 회장이 합니다 ㅋㅋㅋ 맨날 물어본다네요 -
내안의스밋 2007.03.11카감독... 잘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