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야스: 우리는 복수를 원한다
비야 미르가 부재자 투표 판정에 대해 항소를 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클럽 입장에서는 다행한 일이지요?
좋은 소식입니다. 클럽 수뇌부는 레알이라는 거함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야하죠. 클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 사람을 존중해야 합니다.
에투 선수를 둘러싼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사무엘(에투)은 성숙한 어른이고 스스로 자신의 언행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에투의 말에 대해서는 비판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그 사건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은 있지만 공개적으로 말하고 싶지는 않아요. 에투 자신이 정당하다고 판단한 방식대로 이야기를 한 것이고, 그것 뿐입니다. 물론 저라면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았겠지만요. 어떤 경우에든 에투가 저의 좋은 친구인 것에는 변함이 없어요.
에투의 발언이 바르셀로나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글쎄요, 언론에서 굉장히 큰 문제처럼 다루고 있지만 사실 과장되었다고 생각해요. 제 생각에는 팀의 치부를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에투가 공개적으로 그런 발언을 한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만요. 문제가 없는 스쿼드란 없습니다.
![]() |
그런 일은 절대로 없을껍니다. 그 점은 미첼과 의견이 같습니다. 에투가 이곳으로 돌아온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죠. 제가 바르셀로나로 가는 것도 마찬가지구요.
이런 상황이 레알 마드리드에는 좋은 뉴스인가요?
우리에게 좋은 뉴스라기 보다는 언론이 좋아할만한 기사거리입니다. 그 문제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고갔지만, 아무 문제도 없는 스쿼드란 없거든요. 원래 그런 것이죠. 바르셀로나의 상황이 좋지 않다면 우리는 더욱 힘든 상황이라는 말이 되죠. 현재 바르셀로나가 위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에투와 호나우딩요가 얼싸안은 것이 진심이 아니라고 생각하나요?
나는 두 사람을 잘 알고 그 포옹이 진심이라는 것을 압니다. 적어도 푸욜의 발언은 진실하게 들렸으니까요. 하지만 저는 바르셀로나에 대해 왈가왈부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현재 바르셀로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 몇년전 레알에서 벌어졌던 일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나요?
만약 바르셀로나가 경기에서 패하기 시작했다면 3년전 우리 상황과 매우 비슷할껍니다. 바르셀로나가 결국 리그나 챔스를 우승한다면 그런 비교는 무의미하겠죠.
베티스 전에서 복수를 벼르고 있습니까?
물론입니다. 코파델레이에서 아쉽게 탈락했기 때문이죠. TV에서 결승전을 볼 때면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것을 정말 아쉬워하게 됩니다. 리그전과 코파델레이는 아주 다른 경기지요. 하지만 베티스는 강등권에서 멀어지려고 노력할 것이고 우리는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왜 레알이 골을 넣지 못하고 있나요?
우리팀의 득점력이 떨어졌습니다. 최근 몇 경기를 보면 알 수 있죠. 하지만 그 대신 수비력이 많이 좋아졌어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아직 타이틀을 두고 싸우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달에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리는 AT전과 캄프 누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전은 타이틀 획득의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경기가 되겠죠.
바이에른과 레알 중 어느쪽이 더 강합니까?
두 팀의 전력은 비슷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우리는 다시 일어서려 할 때마다 실패해왔어요. 이런 팽팽한 상황에서는 누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지 예측하기가 힘듭니다. 어느 팀이든 이길 수 있거든요. 챔스 우승을 노릴 수 있는지를 가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경기 중 하나입니다.
![]() |
저도 모르겠어요. 우리는 두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다음 아주 나빠졌지요. 경기 초반에 어려운 경기를 하다가 경기력이 좋아져도 득점운이 없거나 심판운이 없거나 슛팅이 골대에 맞곤 했어요.
팬들이 레알을 따뜻하게 맞아줄까요?
물론이죠. 우리는 지난번 소시에다드 전을 이겼거든요. 산 세바스티안에서 졌다면 상황이 더 나빴을 겁니다. 하지만 화요일 바이에른전에서는 모두가 변할껍니다.
리그와 챔스 우승 중 어느쪽이 쉽습니까?
리그입니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토나먼트이기 때문이죠. 홈에서 좋지 않은 성적을 거둔다면 챔스에서 우승할 확률도 아주 낮아지겠죠.
베티스가 매우 수비적으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닙니다. 베티스는 기회를 최대한 이용할 것이고 베티스에는 볼을 잘 다루고 역습을 할 수 있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자신들의 페이스로 경기를 하면서 승리를 노릴꺼에요.
카펠로 감독이 조금 부드러워졌나요?
어제 상당히 힘든 훈련을 했기 때문에 오늘 훈련은 상대적으로 가벼웠지요. 카펠로 감독은 조직적인 훈련 세션을 유지하기 때문에 주중에 경기가 없을 때 목요일 연습 경기는 비교적 가볍게 합니다.
realmadrid.com
댓글 11
-
마르세유룰렛 2007.02.16따뜻하게 맞아 줄게요.ㅎ
-
Master Zizou 2007.02.16베르나베우에서 왜 이렇게 승리를 거두기가 힘듭니까? (정말 물어보고싶은 질문-_-;)
-
조용조용 2007.02.16에투가 다시 레알로;; <--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
말도 안되는 질문을 -_-; -
MFNo.14:9T 2007.02.16이야 깔끔하게 생긴 우리 야신
-
타키나르디 2007.02.16야신 언제나 최고.
-
라울스톡허 2007.02.16에투가 다시 레알로...기자양반이 개그를 좋아하시나봐요 낄낄
-
Butragueño 2007.02.16카시야스도 엄친아... 하지만 팔길이만 좀 길었어도....
-
Beethoven 2007.02.16우리 야신 너무 잘생겼다!!
-
REAL-ZIZOU 2007.02.16에투가 레알로?ㅎㅎ 그냥 웃지요~
-
Munguaín 2007.02.16제가 바르셀로나로 가는 것도 마찬가지구요.
감동의 눈물이 ㄷㄷㄷ -
브라질 2007.02.16카시야스 인터뷰 보면 항상 성숙함을 느낄수 있죠.. 그런 카시야스가 아직도 26살 (사실 26살도 안되겠죠? 생일 안지났으니) 밖에 안됐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