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라울: 모든 상황은 종료되었다

Elliot Lee 2007.01.20 02:21 조회 3,722
레알 마드리드의 카피탄인 라울이 회장인 라몬 칼데론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모든 상황이 종료되었고 회장은 선수단의 절대적인 존경을 받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번주를 들썩거리게 했던 '칼데론 헤프닝'이 일단락 되었음을 말했다.

회장의 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회장은 화요일날 같이 말했고 우리는 이 모든 것이 선수단에게 신경을 쓰게 할 것 같아서 그와 말해서 모든 것을 깔끔히 해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그와 만남을 가지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그에게 매 경기 마다의 우리의 생각을 전했다. 그는 자신이 잘못했다고 했고 우리는 그에 관한 우리의 생각을 전했다. 그와의 대화는 매우 유용했고 차후에 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미리 막아 두게 되었다.

회장에게 선수들에 대해 그만 말하라고 했는가?
회장은 자신이 원하는데로 말할 수있다. 회원들이 그를 뽑았지만 우리는 일치 된 말을 해야하고 같은 메세지를 전해야한다. 그의 말은 확실히 시기가 부적절했고 우리는 그 것을 나쁘게 받아들였다. 그는 자신이 잘못했다고 말했고 자신의 말이 적절하지 못했다고 말했지만 그의 말은 주어담을 수 없다. 우리 모두가 그의 말들을 들었고 우리가 가진 이미지는 이제 매우 달라졌다. 우리는 하나가 되어야만 한다.

그가 당신들을 납득 시켰는가?
우리는 많은 것을 마무리했고 우리는 이러한 것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번 대화를 만족스럽게 생각하며 이름이 거론된 선수들은 더 상처를 받았다. 그러나 우리가 더 걱정하는 것은 당합니다. 문제는 내부에서 풀려야 하며 우리는 취한 선수들 대한 이야기를 들었으며 구단은 아무것도 공식적인 부정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 구단은 루머와 의심이 난무할 때 어떠한 것도 명백하게 하지 않았다. 그 누구도 우리 선수단이 프로라는 점에 대해서는 의심할 수 없을 것이다.

이번 일로 구단에게 실망했는가?
우리는 그 것에 대해 말했다. 모두가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우리는 변화를 꾀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일에서 나오는 상처를 방지하기 위해 말하는 방법도 다르게 할 것이다.

회장이 징계를 받아야 할까?
그는 우리의 절대적인 존경을 받고 있다. 회원들은 그를 뽑았고 그래서 그가 회장인 것이다. 그는 자신의 잘못을 사과하러 왔었다.

왜 수요일의 점심 식사에 칼데론은 모든 것을 말하러 오지 않았을까?
의료진과 코칭 스테프들이 오는 팀의 점심 식사였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올만한 장소가 아니었다. 우리는 시우다드 데 레알 마드리드나 베르나베우 같은 장소에서 말하면 된다. 수요일에 기자회견을 가지지 않은 것은 목요일날 중요한 경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매일 구단에서 무슨 일이 생기는 것 처럼 보인다.
이 것이 우리를 걱정시킨다. 우리는 이러한 이미지를 쇄신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이미지는 레알 마드리드의 역사에 어울리지 않는다. (구단과 선수단의)상호적인 존경이 필요하고 거기에 팬들과 맴버들의 존경도 필요하다. 어제의 패배로 인한 탈락은 우리를 슬프게 했다. 우리는 열심히 분전했고 더 좋은 모습도 보일 수있었다. 그렇지만 이 경기에서 우리의 메세지는 단합된 팀의 노력이라는 것이다. 리그와 챔피언스 리그에서 더 집중할 수있는 유리한 위치에 올랐다. 이 것은 극적인 상황이 아니다.

카펠로는 왜 수요일 점심에 오지 않았는가?
감독은 보통 이런 점심에 오지 않는다. 그는 이러한 것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가 초대해도 사람들은 이전에 계획된 약속으로 오지 못할 수도 있다. 지난 저녁 식사에 나 또한 가지 못했고 거기에 대한 문제는 전혀 없었다. 한 두사람이 참여하지 않은 걸로 너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질문이다.

베컴의 상황에 대해서도 말했나?
우리는 모든 것을 다 말했고 이 것도 한 가지의 이슈였다. 베컴은 최고의 프로이다. 우리는 많은 것을 확실히 했고 몇몇 선수들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선수단에게 가장 좋은 것은 이러한 일들을 사석에서 조용히 처리하는 것이다. 우리는 평화속에서, 또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말들과는 상관없이 우리의 일을 하고 싶다.

카펠로가 다시 자신의 결정과 생각을 고려해볼까?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보지만 그건 나에게 달린 일이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훈련에 더 집중해야 한다. 모든 것이 감독에게 달렸다.

카펠로의 결정이 선수단의 단합을 부서버렸는가?
그가 결정을 내릴 때는 팀을 위해서 내리지만 많은 것들이 변했다. 지금 이적 시장은 활짝 열려있고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구티에 대해
모두가 그 말에 매우 신경이 거슬렸다. 구티는 스포츠 적인 측면에서 레알 마드리드 유스에서 태어났고 자신을 증명하고 또 증명했다. 그는 훌륭한 선수이고 만약 회장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 것을 구티에게 사석에서 말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는 중요한 선수이며 나는 그가 빨리 회복되기를 바란다.

에메르손이 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전 명단에 선발되었다.
참 이상한 일이었다.

어떤 선수가 회장과의 만남 중에 더이상 회장을 존경할 수 없다고 말했는가?
그러한말을 들은 적이 없다. 나는 그러한 말을 하지 않았고 이번 일은 우리모두의 실수이다. 우리는 더나은 모습을 보일 수있었고 우리는 항상 최선을 다하지만 단결이 필요하다. 우리는 이러한 일들이 왜 일어났는지를 인지할 필요가 있다.

이 곳에 와 준 여러분 모두에게 고맙다. 우리의 말이 어떻게 구단의 맴버들과 팬들을 자랑과 행복을 줄지 보겠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메디컬 리포트: 왼쪽 풀백 모두 아웃? arrow_downward [Castilla] 카스티야, 세르히오 산체스 임대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