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 마드리드의 포워드 호나우두는 파트리크 비에라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가능성에 대해 선수 자신의 의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비에라는 훌륭한 선수다. 먼저 선수의 의사를 알 필요가 있다. 그가 뭘 바라는지는 모르지만 이적을 원한다면 틀림없이 할 수 있다."
"훌륭한 선수가 이적해 오는 것은 팀내 경쟁에도 도움이 되어 항상 환영한다."
비에라의 이적은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적인 부담을 경감시킬 것이다. "수비에 대해 논할때 후방에 있는 선수들에게만 맡기는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 우리 모두 위치선정을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
챔피언스리그에 집중
레알 마드리드는 수요일 챔피언스리그 예선 3회전에서 비스와 크라코비아와 경기를 갖는다. "진지한 승부의 시작이다.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을 위해 이 두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 매우 중요한 경기이다. 원하는 것을 알기때문에 집중하고 있다."
호나우두는 레알 마드리드가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어느 팀을 만나던간 우리는 이기지 않으면 안될정도로 수준과 의욕이 높아져 있다. 상대팀을 잘 모르지만 어웨이 경기에서 이길 필요가 있다."
호나우두는 아직 목표 골 수를 밝히지 않았다. "아직 생각해본적 없다. 이른감이 있다. 하지만 리그가 시작되기 전엔 밝혀야할 것 같다."
호나우두는 공격진에서 페르난도 모리엔테스를 칭찬했다. "경쟁자가 있다는 것은 기쁜 일이다. 지금까지 내 인생에 아무도 공짜로 포지션을 준 적은 없다. 항상 경쟁했고 모레엔테스는 훌륭한 선수이므로 이번 시즌 많은 찬스를 가지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정이 불안한 아이티 공화국에서의 친선 경기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제일 걱정한건 나다. 하지만 그나라 사람들이 귀빈처럼 보호해 주기 때문에 지금은 걱정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