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매우 강한 전반전으로 경기를 이겼다

카를로 안첼로티는 라리가 33라운드 헤타페전 승리에 대해 콜리세움 프레스룸에서 언론과 이야기를 나눴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인터뷰
우리가 목표로 했던 것은 승점 3점이었고, 전반전에는 매우 강하게 나가며 이를 달성했어요. 후반전에는 헤타페가 더 압박해와서 공을 소유하기가 어려워졌고, 그로 인해 약간 고전했죠.
사실 최근 몇 경기에서 수비는 더 단단해졌지만, 공격에서는 마무리 면에서 조금 부족했어요. 전반전에는 더 좋았지만, 후반전에는 역습 상황에서 좀 더 결정력을 보여줬어야 했어요.
카마빙가와 알라바의 부상
내일 평가해봐야겠지만, 카마빙가와 알라바 모두 다리에 근육 문제가 있어서 토요일 경기 복귀는 어려울 것 같아요. 토요일 출전 가능한 유일한 옵션은 프란 가르시아입니다.
아르다 귈레르
그는 중앙에서 자기 스타일대로 뛰었고,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줬어요. 품질도 좋고 차분함도 있었죠. 자주 쓰는 시스템은 아니지만, 4-4-2에서는 중앙이나 오른쪽 안쪽에서만 뛸 수 있어요. 4-3-3 시스템에서는 안쪽에서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수비 상황에서 조금 더 공격적인 면은 부족하지만, 골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플레이에서 질이 아주 뛰어나요. 앞으로 더 전방보다는 중앙 쪽이 그의 미래가 될 가능성이 커요. 지금은 좀 터무니없게 들릴 수 있지만, 나중에는 피벗 역할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어요. 빌드업 능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코파 델 레이 결승전
결승전이고 상대가 아마도 우세할 수 있겠죠. 하지만 결승은 결승이고,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어요. 결승에서 우리는 스트라이커 없이 미드필더 6명을 두고 4-4-2로 나설 수 있습니다. 수비를 잘해야 하고, 그렇게 할 거라 확신합니다. 그러면 찬스도 만들어낼 수 있을 거예요.
엔드릭
오늘 경기에서 엔드릭에게 두 번의 기회가 있었어요. 첫 번째는 더 잘할 수 없을 만큼 좋은 플레이였지만, 두 번째는 오프사이드였을 수도 있지만 절대 그렇게 행동하면 안 됩니다. 그는 아직 젊고 배워야 해요. 하지만 최대한 잘 슈팅을 해야 하고, 장난은 그만둬야 합니다. 축구는 연극 동아리가 아니니까요.
브라힘의 코파 결승전 출전 가능성
그는 한 가지 옵션이에요. 최근 경기들에서 약간 떨어졌지만, 지금은 다시 강하게 돌아왔어요. 아틀레틱 빌바오전에서는 오래 뛰진 않았지만 아주 잘했어요. 오늘은 모든 면에서 완벽한 경기력이었어요.
호드리구가 최근 세 달 동안 한 골밖에 넣지 못한 것이 결승전 출전 여부에 영향을 줄까?
통계적으로 보면, 그는 꼭 나와야 해요. 그렇게 오랫동안 골이 없었다면 언젠가는 넣을테니까요. 그는 이런 큰 경기에서 항상 골을 넣고, 저는 그를 전적으로 믿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