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투아, 우리 팀에 체력적인 부담이 매우 컸다

쿠르투아는 에스타디오 데 라 세라미카에서 환상적인 경기를 펼쳤으며, 그의 선방은 레알 마드리드의 비야레알전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경기 후 그와 인터뷰를 가졌다.
쿠르투아와의 인터뷰
출발이 최상이었던 것은 아니지만, 휴식이 거의 없었고 다리가 평소보다 무거웠기 때문에 당연한 일입니다. 실점 이후 좋은 반응을 보였고, 동점골을 넣은 후 빠르게 앞서 나갔으며, 후반전에는 잘 수비했습니다. 비야레알은 현재 5위 팀이고, 좋은 경기를 펼치는 팀이라 원정에서 승리하는 것은 항상 어렵습니다. 이런 경기에서 승리를 위해 모든 선수들이 헌신하고 열심히 뛴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빠듯한 일정과 관련하여
우리는 경기를 해야 할 때 하고, 변명을 찾고 싶지는 않습니다. 오늘 경기 후에 휴식 부족 때문에 비기거나 졌다는 말을 하지 않아도 돼서 기쁩니다. 하지만 수요일에 120분을 뛰고 승부차기까지 갔으며, 엄청난 체력을 소모한 후에 오늘 오후 6시 30분에 경기를 치르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 아닙니다. 라리가가 빅3 팀들이 같은 날 경기를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때로는 그럴 수도 있는 것입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챔피언스리그에 나서는 팀들이 모두 토요일에 경기를 합니다.
우리 팀과 선수들에 대한 존중이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누군가 부상을 입을 수도 있었습니다. 체력적인 부담이 매우 컸습니다. 경기를 일요일, 아틀레티코-바르셀로나전 전에 배치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것이고, 벨기에나 잉글랜드처럼 '슈퍼 선데이'라고 부를 수도 있었을 겁니다. 이는 TV 중계에도 좋은 일이지만, 때로는 다른 이해관계가 개입되면서 쉽지 않은 일이 되죠.
오늘 최고의 선방 장면은?
실점 전에 한 선방을 꼽겠습니다. 하지만 그 후 20초 만에 골을 허용하는 바람에 의미가 퇴색되었습니다. 아요세가 나를 보면서 '넌 정상적인 골키퍼가 아니야'라고 말하더군요. 전반 종료 직전 페페의 슈팅을 막아낸 장면도 중요했습니다. 동점이 되지 않도록 막아냈기 때문입니다. 팀 전체가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승점 3점을 가져와 기쁩니다.
음바페에 대해
그는 훌륭한 선수이고, 믿을 수 없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할 때 항상 그 자리에 있죠. 아틀레티코전은 상대가 수비를 단단히 하면서 공간을 내주지 않아서 더 어려웠지만, 오늘은 두 골을 넣으며 결정적인 역할을 해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