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이 승리는 우리에게 2차전에 대한 자신감을 줄 것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의 기자회견장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거둔 승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기자회견
오늘 팀은 많이 뛰고 열심히 싸웠으며, 두 명의 선수가 차이를 만들었다. 바로 호드리구와 브라힘이다. 그들은 최고의 활약을 보였고, 팀을 돕기 위해 많은 기여를 했다. 팀은 매우 조직적이고 단단했다. 우리는 강하게 압박하지 않았지만, 그게 우리의 의도였다. 아틀레티코가 경기의 주도권을 잡을 때도 있었고, 우리도 마찬가지였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많은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이 경기는 (50:50의) 대등한 승부다. 16강전이지만 결승전이나 준결승전과 같을 수 있다. 우리는 유럽 최고의 팀 중 하나와 맞붙고 있으며, 여기서 승부를 끝내겠다고 생각할 수 없다. 우리는 작은 리드를 잡았고, 이 작은 우위에 만족한다. 이로 인해 2차전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지만, 돌아오는 경기에서도 힘든 싸움이 될 것임을 알고 있다. 우리는 2차전에서도 맞서 싸워야 한다.
발베르데에 대한 찬사
그에 대해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그는 오늘 경기에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많이 지쳐 있었지만, 그게 전부다. 그는 부상에서 돌아온 것에 행복해 하였고, 팀에 엄청난 기여를 했다.
브라힘의 훌륭한 활약
벨링엄이 복귀해도 브라힘이 다시 벤치로 돌아갈 것이라고 확신할 수 없다. 그는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비록 확고한 주전은 아니지만, 그가 출전하는 매 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중요한 선수다. 작년에도 그랬고, 올해도 마찬가지다. 내가 그를 기용할 때 그는 뛰게 될 것이다. 그가 골을 넣었을 때, 모드리치가 투입될 예정이었기 때문에 전술적인 변화를 위해 그와 이야기를 나눴다. 4-5-1 수비로 전환하려는 계획이 있었고, 이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이후 우리는 그를 다시 왼쪽으로 배치했다.
비니 주니어와 음바페의 헌신
아틀레티코의 수비를 상대로 뛰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많은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하지만 그들은 열심히 뛰고 싸웠다. 비록 그들이 가진 기량을 충분히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2차전에서 그럴 기회가 있을 것이다. 수비적으로 그들은 잘해줬고, 좋은 포지션에 있을 때 미드필더들이 수비에 가까이 붙어 도와줄 수 있도록 했다.
카마빙가의 선발 기용 이유
그의 몸상태가 아주 좋았기 때문이다. 그는 상태가 훨씬 좋아졌다. 허리 문제로 100%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중원에 신선한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투입했다.
음바페의 몸 상태
그는 괜찮았고, 신체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치통 때문에 훈련을 많이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베티스전에서는 최고의 컨디션이 아니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의 출전 시간이 그가 다음 경기에서 최고의 상태를 찾는 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한다.
세트피스 활용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작년에는 크로스라는 훌륭한 킥커와 호셀루라는 훌륭한 골잡이가 있었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었다. 올해는 좀 더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다양한 전술을 연구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 시즌에도 세트피스를 통해 득점한 적이 있다. 발베르데가 페널티박스 밖에서 터트린 골이 기억난다.
댓글 2
-
하는님 03.052차전은 초반만 잘 버티면 낙승까지도 가능할 것 같기는 한데...
-
San Iker 03.062차전도 잘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