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후반전이 좋았었기에 아쉽다

경기 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프레스룸에서 카를로 안첼로티가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경기 내용을 돌아보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안첼로티 감독의 인터뷰
오늘 심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얻을 자격이 있었고, 특히 후반전에 그러했다. 우리는 경기를 지배했고 많은 기회를 만들었다. 페널티 판정이 팀에 영향을 주었고, 전반전은 후반전에 비해 속도가 느리고 덜 공격적이었다. 하지만 좋게 경기를 마쳤다. 후반전에는 비니시우스와 호드리구가 더 넓은 지역에서 플레이하며 많은 위협적인 상황을 만들었다.
VAR이 페널티를 판정했다. 심판은 상황을 아주 가까이에서 지켜봤고, 정확히 판단했다. 나는 아틀레틱-지로나 경기에서 비슷한 페널티를 본 적이 있다. 축구인들은 이런 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더비 분석
논란을 만들고 싶지 않다. 경기는 치열했고, 모든 더비 경기와 마찬가지로 경쟁이 심했다. 우리는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후반전에 좋은 경기를 펼쳤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좋은 팀 헌신
헌신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좋은 모습을 보였다. 모든 선수들이 희생하고, 싸우고, 어려운 경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틀레티코가 앞서 나갔을 때, 그들은 수비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역습을 노렸다. 그들은 그러한 상황에서 매우 위험한 팀이지만, 우리는 이를 잘 통제했다. 수비진에서 두 센터백이 훌륭한 활약을 펼쳤다. 우리는 페널티 이후 회복했고, 승리에 매우 가까웠다.
골 장면 분석
전반전에는 측면을 활용해 공격을 전개하려고 했다. 상대가 낮은 블록을 형성하면, 비니시우스가 안쪽으로 침투하여 뒷공간으로 패스를 시도했다. 우리는 인내심을 갖고 측면을 활용했다. 우리가 넣은 골은 호드리구의 크로스를 음바페가 마무리한 장면이었다.
경기 총평
우리는 측면을 넓게 사용하고자 했다. 후반전에 이 전략이 잘 맞아떨어졌다. 선수들은 승리를 거둘 자격이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실망스러워하고 있다. 우리는 승리에 아주 가까웠다. 그러나 매우 경쟁이 치열한 리그에서 여전히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는 매우 강도 높은 일정이었지만, 화요일까지는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세바요스
세바요스는 평소처럼 아주 좋은 경기를 펼쳤다. 발베르데 역시 팀에 기여했다. 풀백과 센터백들도 훌륭했다. 화요일 경기에서는 오늘 뛴 선수들의 회복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 오늘 출전하지 않은 선수들이 화요일 경기에서 더 출전할 수도 있다.
전술 시스템
이 시스템이 우리에게 잘 맞을 수도 있다. 수비적으로는 두 개의 4인 라인을 형성했고, 벨링엄을 조금 더 바깥쪽으로 배치했다. 이 방식이 꽤 효과적이었다. 페널티 이후 몇 차례 역습을 허용하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두 개의 수비 라인은 잘 작동했다. 음바페와 비니시우스도 팀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노력했다. 선수들의 헌신이라는 측면에서 좋은 경기였다.
레알 마드리드의 리그 경쟁력
모든 사람이 각자의 의견을 가질 수 있다. 리그는 시즌 끝까지 치열할 것이다.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만족하고 있다. 경기 전, 카르바할, 알라바, 밀리탕, 뤼디거가 동료들과 인사하는 모습을 보았다.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우리는 매우 잘해나가고 있다.
댓글 2
-
포코 2025.02.09안젤로티에게 at는 비겨도 솔직히 이긴거나 마찬가지이긴 하지..
-
쿠쿠루 2025.02.11안좋은 스쿼드 상황에서 다행이라 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