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안첼로티, 내일은 정말 중요한 경기다

Ruud Moon 2025.01.22 01:29 조회 1,935 추천 1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 시티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잘츠부르크의 챔피언스리그 7차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챔피언스리그 1차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챔피언스리그 첫 단계가 끝나가고 있는 시점으로, 중요한 경기입니다. 최대한 많은 승점을 확보해야 하고, 우리가 현재 순위표에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내일 경기는 그런 점에서 매우 중요한 경기입니다. 지난 경기처럼 좋은 경기를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2강 플레이오프를 피하기 위해
우리가 가진 유일한 방법은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이기는 것입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된다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입니다. 일정이 매우 빡빡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일정에 익숙합니다.

팀의 수준
우리는 공수를 분리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공격 면에서는 득점과 플레이 모두 매우 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비에서는 많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는 이번 시즌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수비를 개선할 수 있다면 우리는 남은 모든 대회에서 끝까지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사랑받는다고 느끼는지?
모든 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낍니다. 팬들, 구단, 심지어 미디어에서도 그렇습니다. 가끔은 조금 과장되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흐름에 휘둘리는게 아니라, 저는 오히려 객관적으로 제 길을 따르려 합니다.

음바페의 포지션
시즌 초반에는 음바페가 비니시우스와 포지션을 조금 더 자주 바꿨습니다. 왜냐하면 음바페도 안쪽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그 빈도가 줄었습니다. 이는 벨링엄의 위치를 고정시키기 위해서였고, 음바페를 더 공격적으로 만들기 위해서였습니다. 단순히 음바페의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현재 그러한 부분들이 되고 있고, 우리는 이 방식을 유지해야 합니다. 안쪽에서 플레이하면 많은 터치를 하지 않아도 득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전담하는 수비수를 따돌리고, 빠른 속도로 공간을 확보하는 능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입니다.

시즌이 끝난 뒤 팀을 떠날 계획이 있는지?
내가 이 팀을 떠나는 날짜는 내가 정하지 않습니다. 그날이 언제 올지는 모르겠지만, 내 결정으로 정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내일이 될 수도 있고, 다음 경기일 수도 있으며, 1년 뒤 혹은 5년 뒤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경쟁력이 있고, 목표가 있습니다.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은 앞으로 4년 동안 더 남아 있을 것이며, 그는 나를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제 목표는 4년 더 여기 남아서 그와 뜨거운 작별 인사를 나누는 것입니다.

음바페가 경기장에서 너무 많이 생각한다는 의견에 대해
어려운 순간이 오면 온갖 시도를 해보게 됩니다. 하지만 기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도 말이죠. 선수가 자신의 최고 버전을 발휘하지 못하면 플레이를 복잡하게 만들려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플레이를 단순화해야 합니다.

이적 시장에 대해
우리는 매우 완벽한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많은 선수들이 떠나게 됨으로써,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의 경쟁력과 헌신을 더 높였던 것을 생각해봅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그렇게 해야 할 때입니다.

새로운 챔피언스리그 포맷에 대해
아직은 말하기 어렵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두 경기를 더 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소 부정적으로 생각됩니다. 새로운 변화가 있을 때마다 새롭게 분석해야 합니다. 다음 두 경기가 끝난 후 더 잘 분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문 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

arrow_upward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것은 꿈만 같다 arrow_downward [Official] 플로렌티노 페레스, 이사회 회장 5선 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