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새로운 챔피언스 리그를 승리로 시작할 준비가 됐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와 슈트트가르트의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레알 마드리드가 오랜 시간동안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챔피언스 리그 무대는 늘 우리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챔피언스 리그는 특별한 무대이며, 우리는 그 무대에서 끝까지 경쟁할겁니다.
작년 슈트트가르트는 정말 좋은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들이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해서 우리와 맞붙는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그들이 작년에 회네스 감독과 얼마나 많은 일을 해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슈트트가르트는 아주 좋은 팀이고, 매우 잘 짜여진 팀입니다. 내일 경기는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비니시우스의 골 세레머니 논란
매우 불쾌한 상황에 대한 반응으로서 이루어진 세레머니였고, 불쾌한 상황이 매우 여러 차례 발생했었습니다. 비니시우스가 경기에 뛸 때마다 항상 그에 대한 모욕적인 발언들이 쏟아집니다. 그 누구도 해결방법을 제시할 수 없는 부분이고, 저도 그렇습니다. 비니시우스의 세레머니는 해당 경기에서 일어났던 일들로 인해 그가 그의 손가락을 입에 가져다 댄 것이고, 그게 전부입니다.
지난 몇 년간 비니시우스에게 발생하는 일들을 해결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어린 선수에 대한 포커스를 줄이고, 경기장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포커스를 맞춰야만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에는 많은 이들이 비니시우스에게 모욕적 발언을 쏟는 이유는 축구에서 그가 자기들의 응원팀에게 위협이 되기 때문이고, 비니시우스로 하여금 경기에서 불안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벨링엄, 추아메니, 밀리탕
벨링엄의 몸상태는 좋습니다. 추아메니, 그리고 오늘 훈련에서 빠진 밀리탕의 몸상태도 마찬가지입니다. 밀리탕은 회복에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우리는 그에게 하루 더 휴식을 주었습니다. 내일 경기에서는 100%의 모습으로 출전할 수 있을 겁니다. 우리는 최근 또 다른 중요한 선수를 잃는 불운을 겪었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준비된 팀이고 승리를 쟁취할 겁니다.
우승후보
대회의 구성방식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레알 마드리드를 비롯해 늘 같은 팀들이 우승후보의 자리에 이름을 올립니다. 몇몇 이들은 우리가 작년에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우리를 우승후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의 챔피언스 리그는 또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우리가 지난 시즌처럼 결승전에 잘 도달하길 바랍니다.
수많은 세월을 챔피언스 리그에서 보낸 뒤의 열정
제 열정은 제가 첫 챔피언스 리그 경기에 나왔을 때와 똑같습니다. 이 대회는 클럽에게 뿐만 아니라, 제게 있어서 정말 특별한 대회이기 때문이죠. 일상적인 훈련, 이렇게 챔피언스 리그 기자회견에 나오는 것, 훈련을 준비하는 것, 매일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는 것 등등. 저는 제 자신을 매우 인내심 있는 사람이라 생각하는데, 감독을 하면서 단 하루도 빠짐 없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그 중에는 우리가 단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일들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우리네 인생처럼 말이죠.
이번 시즌 시작에 대한 평가
리그에서 우리는 2점 혹은 그 이상의 승점을 더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시즌 전 우리가 원했던 정도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시즌의 첫번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많은 선수들이 8월 9일에 구단에 복귀할 것이었기에 시즌 초반 선수 운용의 어려움은 이미 예견된 바였습니다. 선수들을 준비시키기 위해서는 적어도 5주의 시간이 필요하고, 이제 시즌이 시작하고 5주 정도의 시간이 흐른겁니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시간은 우리에게 있어서 프리시즌이었습니다. 우리는 잘 해내고 있지만, 더 발전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작년에 우리가 해냈던 것과 같이 경쟁하고 싶습니다.
스쿼드
나초와 크로스라는 두 명의 중요한 선수들을 잃었죠. 그리고, 호셀루도 잃었습니다. 이 선수들의 빈자리는 세계 최고 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로 채워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작년보다 올해의 선수단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크로스
다 잊어버렸어요. 우리는 뒤가 아닌 앞을 봐야 합니다. 크로스는 대체될 수 있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이죠. 우리는 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선수들을 바라봐야 합니다. 크로스가 그러했던 것처럼, 현재 우리팀의 선수들도 엄청나게 좋은 활약을 펼칠 것이기 때문이죠.
부상의 원인
우리는 부상의 원인을 분석해보았는데, 우리에게 발생한 부상들은 우리에게 달린게 아니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선수들의 일정이 너무나 빡빡하게 짜여있습니다. 새로운 대회들이 열리고, 이러한 것들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도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작년 보다 더 바쁘게 많은 경기를 소화해야 하고, 이미 작년보다 2경기나 더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이러한 대회, 경기들을 주관하고 조율하는 당사자들이 선수들이 부상당하는 것은 그들이 너무 많이 뛰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바로 그게 문제입니다. 조금 더 매력적인 대회를 위해서 그들에게 경기의 숫자를 줄이면 어떻겠냐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수비적인 전술에서 공격수의 역할
이상적으로는 공격수는 득점에 전념하고, 미드필더는 수비수를 도우며, 수비수는 상대방 선수를 마크해야 합니다. 팀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 공격수의 도움 수비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공격수가 수비수보다 더 많은 수비를 하게 되거나, 골키퍼가 미드필더보다 더 많이 공을 만지게 된다면 그건 문제입니다. 우리는 수비적으로 조금 더 발전해야 하는게 사실이지만, 우리는 이미 4번의 경기를 무실점으로 막아냈습니다. 6경기를 치뤘기에 더 잘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지만(실점이 있었던 2경기), 필드골로 1실점을 했고 세트피스에서 1실점을 했을 뿐입니다. 6경기 중 4경기 무실점은 나쁘지 않은 결과입니다.
바르셀로나
요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비야레알과 마찬가지로 존중하는 팀입니다. 우리는 모든 팀들에 대해 동일한 존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2
-
Slipknot 2024.09.17와 벌써 챔스 시작이라니 ㄷㄷ
-
San Iker 2024.09.18쨋든 승리로 시작했네요 다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