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ial] 유럽 사법 재판소 결정 관련, 플로렌티노 페레스 공식 성명

레알 마드리드는 우리의 기본적인 원칙, 가치, 그리고 자유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인 유럽 사법 재판소의 이번 결정에 매우 만족하며, 이를 환영하는 바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이번 결정의 내용과 의미에 대해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이지만, 역사적으로 매우 큰 중요성을 지니는 두 가지 결론에 대해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첫째, 유럽 프로 축구는 절대로 독점될 수 없으며 앞으로도 결코 독점되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오늘부터 축구 구단들은 각자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는 운명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이번 결정을 통해 구단들은 스포츠를 현대화하고 전 세계 팬들을 끌어들일 유럽 대회를 만들고 개최할 수 있는 권리를 완전히 인정받았습니다. 이 결정으로 오늘 자유로운 유럽은 다시 승리했을 뿐만 아니라, 축구와 축구 팬들도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지난 2년이 넘는 시간동안 우리는 우리에게 가해져온 압력에 맞섰고, 드디어 오늘 법, 이성, 자유가 승리하였습니다. 이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레알 마드리드는 축구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약 70년 전 우리가 유러피언컵 창설로 축구 역사에 첫 발걸음을 내디뎠던 것처럼, 오늘 우리는 다시 한번 유럽 축구에 절실히 필요한 새로운 추진력을 제공할 의무와 책임을 가짐을 통감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있고, 재정적인 면에서 공정한 경기를 하며, 모든 구단들에게 재정적 지속가능성을 가져다주며, 무엇보다 선수를 보호하고, 전 세계의 팬들을 열광시킬 각 국가 대회와 완전히 호환될 수 있는 우리의 새로운 현대적 프로젝트를 지켜낼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겪어왔고 지금도 더욱 가해지고 있는 많은 고난들에도 불구하고, 의심의 여지 없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향해 나아갈겁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알듯 수십 년 동안 지속된 독점에 마침표를 찍는 것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닐 겁니다.
지금 우리는 유럽 프로 축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직면해 있습니다. 21세기의 정점에서 축구는 투명한 운영, 새로운 기술과 공존하며 팬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열정과 감동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저는 오늘 우리가 어떠한 다툼이나 협박 없이 건설적인 대화를 통해, 계속해서 축구를 혁신하고 현대화하여 팬들의 열정을 고취시키자는 목표를 갖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에 들어서게 되었다는 사실을 유럽 축구 구단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침내 오늘, 유럽 축구의 현재와 미래는 구단, 선수, 팬들의 손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운명은 우리에게 속해 있으며 우리에겐 큰 책임이 있습니다.
유럽 축구의 역사는 오늘을 기점으로 전과 후로 나뉠 것입니다. 오늘은 축구 역사와 스포츠 역사에 중요한 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