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발렌시아 성명 “호드리구, 메스타야 폄하 발언 정정하라”

토티 2023.06.15 19:18 조회 5,090 추천 3

발렌시아가 성명을 냈다. 호드리구 고이스(22)를 향해 메스타야 전체를 인종차별지로 폄하한 것에 정정하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호드리구는 최근 브라질 대표팀 기자회견서 “스페인은 인종차별국이 아니다. 하지만 인종차별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경기장 전체가 ‘원숭이’라고 외치는 곳에 있었다. 비니시우스에게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을 때 너무나 슬펐다. 힘든 날이었다”고 발언했다.

이에 발렌시아가 뿔났다. “메스타야 전체가 자신의 동료를 향한 인종차별 구호에 가담했다고 한 호드리구의 발언을 전적으로 거부한다”면서 “이같은 발언은 우리의 모범적인 팬층을 부적절하게 낙인 찍는 허위 발언”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자신의 발언을 정정한 것처럼 호드리구도 본인의 허위 발언을 정정해줄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구단과 팬들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다”며 법적 조치 가능성까지 경고했다.

또 “끝으로 우리는 어떠한 유형의 인종차별이나 폭력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는 입장임을 밝히며, 최근 불행한 사건에 연루됐던 세 명의 관중을 영구추방함으로서 이를 증명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1

arrow_upward [Official] 호셀루 임대 영입 arrow_downward 등번호 변경: 비니7, 호드리구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