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싱유: 레알 마드리드의 힘은 변하지 않았다

상파울루 소속의 브라질 대표 오른쪽 풀백 시싱유는 레알 마드리드의 오는 1월 이적 시장 영입의 1호가 되는 선수다. 9월 이후 이미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결정되었지만, 타 클럽으로의 임대 이적 가능성 때문에 이적 확정에 앞서 보류 기간이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임대 없이 이적이 확정되었고, 앞으로 레알 마드리드에서 살가도와 포지션 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얼마 전 살가도가 자리를 빼앗기지 않겠다고 말했던 것에 대해 시싱유는 상파울루와 브라질 대표팀에서처럼 스스로의 힘으로 자리를 찾겠다는 의지를 스페인 스포츠 일간지 <아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말했다.
어떤가.
정말 행복하다. 가족과 약혼녀와 함께 이적을 축하하기 위해 레스토랑에 갈 생각이다. 만족하고 있다. 빨리 마드리드에 가고 싶다.
소식은 어떻게 접했나.
매년 참가하고 있는 자선 경기 때였다. 에이전트로부터 여러 번 전화가 걸려와 있었다. 경기가 끝나고 휴대폰을 보고 이적이 확정된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적이 성사되기 까지 어려운 점이 있었나.
아니다 그렇지 않다. 레알 마드리드는 룩셈부르고 감독과는 별개로 나의 영입에 큰 관심을 갖고 있었다. 물론 룩셈부르고 감독에게 감사해야 하지만 그를 위해 레알 마드리드에 온 것은 아니다.
룩셈부르고 감독의 사임에 놀랐나.
그렇다. 유럽과 브라질의 감독 문화는 다르다. 유럽은 브라질처럼 2, 3경기로 감독이 바뀌진 않는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브라질과 같은 일이 일어나 버렸다. 지금은 내가 새로운 팀에 적응해질 필요가 생겼다.
로페스 카로 감독을 아나.
상파울로 소속으로 세계 클럽 선수권에 나가야 했기 때문에 최근의 레알 마드리드 경기는 체크하지 못했다.
브라질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어떻게 봤나.
레알 마드리드가 큰 팀인 것처럼 많은 일이 일어난 것처럼 보인다. 골 찬스가 많았지만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하고 1점으로 끝나는 것처럼 불운한 것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최근의 부진이 일시적일 것이라고 확신한다. 레알 마드리드의 힘은 변하지 않았다. 또한 나도 거기에 공헌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시스템이 바뀐다. 포백의 풀백은 쓰리백의 윙백만큼 공격에 나서지 못한다. 적응이 힘들지 않을까.
수비적인 문제는 없다. 이미 모든 면에서 준비가 되었다. 컨페더레이션스 컵에서는 항상 상대 선수를 마크하면서 오른쪽 풀백으로 뛰기도 했다. 리버풀과의 세계 클럽 선수권 결승전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내가 어떻게 플레이하고 싶은가보다는 감독이 나에게 무엇을 바라는지가 더 중요한 문제다. 공격에 가담하는 것만큼 수비도 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어떤 축구 선수라고 생각하나.
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호빙유가 제 몫을 못해주고 있다.
누구든지 적응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호빙유도 예외는 아니다. 곧 산토스 시절과 같은 빠른 템포의 축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호빙유와는 브라질 대표팀에서도 친한 친구다.
브라질 대표팀에서 가장 나와 가장 친한 선수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진 못했다. 마드리드의 생활의 좋은 점을 얘기해주었는데, 나도 그렇게 되고 싶다. 함께 많은 우승컵을 차지하게 되길 바란다.
제일 차지하고 싶은 우승컵은.
전부다. 가리는 것은 없다. 난 상파울루에서 훌륭한 시즌을 보냈고, 우승컵을 차지하는 일은 축구 선수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
베르나베우의 팬들은 지극히 높은 수준의 축구를 원한다. 때문에 호나우두는 홈 팬들의 야유에 울상을 짓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
호나우두는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에 걸맞은 능력을 갖추고 있고, 팬들도 그것을 요구하고 있다. 난 호나우두의 친구이고, 호나우두가 침착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가 부진에서 탈출하는데 호나우두가 결정적인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호베르투 카를로스는 어떻게 보나. 여전히 최고 인가.
승패로 축구 선수를 평가할 수는 없다고 본다. 호베르투는 이미 축구 역사를 쓰고 있는 선수고, 최근 몇 년간 최고의 왼쪽 풀백이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제일 놀라운 선수는.
호나우두는 분명히 다른 선수보다 특별하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장점 중 하나가 호나우두 외에도 훌륭한 선수가 많다는 것이다.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는 나가는 대회마다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브라질 선수를 논외로 한다면 지단이 남는다. 모든 문제를 매우 쉽게 해결하는 선수다.
레알 마드리드는 축구보다 마케팅을 중요시한다는 비판을 듣기도 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차지해온 우승컵만으로도 빅 클럽에 속한다. 그것에 아무도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가 우승컵을 가져와 팬들을 끌어들인다. 어디가 나쁜 것인가? 덕분에 나도 세계 최고의 클럽에서 뛸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의 레알 마드리드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인생은 도전의 반복이다. 난 세계 최고라고 생각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하나의 자리를 얻었다는 것에 기쁨을 느끼고 있다.
살가도는 포지션을 양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난 스스로 내 자리를 찾겠다. 대표팀이던 상파울루던 그것은 마찬가지였다. 살가도나 디오고가 훌륭한 선수라는 것은 이미 알고 있다. 난 두 선수 모두 존경하고 있으며, 내가 할 수 있는 것으로 공헌을 하고 싶다는 생각뿐이다. 기회를 얻는다면 최선을 다하겠다.
바르셀로나는 어떻게 보고 있나.
최고의 흐름에 있고, 그것을 부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각 선수의 수준을 비교해본다면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의 수준이 높다고 생각한다. 우리들의 목표는 바르셀로나를 따라잡는 것,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총출동할 것이다.
호나우딩유가 피파 올해의 선수상과 발론도르를 수상한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하나.
당연하다. 세계 최고의 선수니까……. 그가 나와 같은 브라질 인이라는 것에 감사한다.
언젠가는 당신이 이러한 상을 거머쥘 지도 모른다.
그러면 좋겠지만 풀백이 상을 수상하는 일은 매우 어렵다. 예를 들어 호베르투 카를로스 같은 선수가 수상을 못한 것도 마찬가지다. 내 목표는 많은 우승컵을 차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의 목표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역사를 만들고 싶다.
as.com
댓글 19
-
Blike R. 2005.12.26기대 만빵 제발 부탁이다 레알을 살려줘!!ㅠㅠ
-
파타 2005.12.26디오고는? 베컴 빠지면 시싱유 올리고 디오고를 오른쪽 풀백에?
음~~ 딜레마다~~ -
RoRonaldo♥ 2005.12.26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
RoRonaldo♥ 2005.12.26시싱유 너의 공격력을 기대하마 bbbbbb
-
M.Salgado 2005.12.26살가도 형님 긴장하셔야 할듯;
-
¡Muy Bien! 2005.12.26어서 오삼~
-
캉라울 2005.12.262~3경기마다 감독이 바뀌나? 브라질 ;;;;;
취약한 포지션에도 선수영입좀 해주길 ... -
아마추어베컴 2005.12.26살가도 디오고 시싱유만 해도 세명에 사실상 팀에서 빠질듯한 미남브레스 오른쪽 풀백은 아무리봐도 많습니다..
-
레알메니아 2005.12.26진짜 기대된다..
-
RoRonaldo♥ 2005.12.26시싱요를 윙으로 올리면?
-
TAO 2005.12.26디오고는 사이드라면 어디든지 가능하니 멋진 유틸리티맨
시싱요 컨페드때 모습같아선 윙이 더 어울리는 모습...
정말 신입생들 제모습만 찾아준다면 아이좋아모드인데 흑 -
No.7 Raúl 2005.12.26디오고는 아직까지는 공격시 크로스도 부정확하고 플레이 자체가 좀 투박한 감이 있어서리..
-
레마두리 2005.12.26시싱요 최선을 다해~
-
Master Zizou 2005.12.26기대 대박이다...
-
Legend Raul 2005.12.26빨리와서 뭐든지 우승하자!
-
PREDATOR 2005.12.26최후의 승자는 디오고인가 시싱요인가....
-
새벽의사수 2005.12.27나의 근간은 공격에 나서는 것. 브라질 출신의 풀백은 모두가 그렇다... 으하하...
-
천린 2005.12.27시싱요 화이팅~
-
becks_23 2005.12.28디오고는 크로스가 부정확.. 태클하난 짱이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