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아우디→BMW…스폰서 변경

로얄이 2022.06.24 14:02 조회 3,568

마르카(MARCA)는 레알 마드리드가 아우디에서 BMW로 후원사를 변경했다고 전했다.

2003년 7월 1일부터 후원했던 아우디는 앞으로 구단의 후원사에서 빠지게 됐다. 지난 해 말 구단과 아우디가 협상을 진행했지만 경제적 합의에 이르지 못했고 결국 다가오는 6월 30일에 계약 만료될 예정이다.

아우디는 바이에른 뮌헨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구단은 대체 후원사로 BMW를 낙점했다. 새 후원사 공식 발표는 다음 주가 될 예정이다.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BMW는 미니와 롤스-로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우디, 렉서스, 메르세데스를 제치고 유럽 내 고급차 판매 선두주자다. 작년부터 축구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심한 BMW는 AC밀란의 후원사이기도 하다.

아우디의 경우 1군 선수들에게 자동차를 제공했고 베르나베우 및 다른 구장들에 벤치를 제공했으며, 계약서에 따라 구단은 후원사 관련 대회도 참가해야 했다. 발표가 되진 않았지만 BMW 또한 비슷한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단은 이런 식으로 수익을 늘리고 있고 2023년 6월 새 경기장이 완공되면 기하급수적으로 수익이 늘어날 전망이다. 일년 내내 경기장을 활용할 경우 수익은 약 300m 증가할 것을 예상된다. 수익면에서 BMW는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오드리오솔라, 경쟁 위해 돌아온다 arrow_downward 크로스, 재계약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