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계약 끝나가는 아센시오 “꾸준히 출전하고파”

토티 2022.06.01 13:17 조회 2,541

계약 만료를 1년 앞둔 마르코 아센시오(26)가 카데나 세르(Cadena SER)를 통해 거취에 대해 입을 열었다.

“마드리드와 계약이 1년 남았고 자유로운 상황이 아니다. 에이전트가 처리할 문제”라며 조심스럽게 운을 뗀 그는 “지금이 나에게 중요한 시기라는 것은 부정 못한다. 계속 성장하고 싶고 더 많은 걸 하고 싶다. 올해 결정을 내릴 것이지만 내년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마드리드에 남고 싶냐고 묻자 “물론이다. 하지만 3, 4개월이 아니라 1년 내내 꾸준하면서 모든 면에서 성장하고 싶다. 이번 시즌은 나의 최다 득점 시즌이었고 주어진 시간 동안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드리드에는 많은 경쟁이 있고 감독의 결정에 따라야 한다. 하지만 선수에게는 한 시즌을 수월하게 치를 수 있도록 꾸준함과 신뢰가 중요하다. 15분 안에 득점을 해야 할 때 특히 정신적으로 많이 지친다”며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았다.

혹여나 킬리앙 음바페 영입 무산이 거취를 결정하는데 영향이 있지 않겠냐는 물음에는 “선수가 더 온다고 해도 내 결정에 영향이 있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건 명확하다. 꾸준히 뛰면서 성장하는 것, 이것이 나에게 동기부여와 행복을 줄 것이다. 나에게는 최고의 선수가 되고 싶은 갈망이 있다”고 답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베일, SNS 통해 작별인사 게재 arrow_downward \'신성 골키퍼\' 슬로니나 관심